내가 서는 곳이 무대이다. 시니어모델 전성시대!

급격한 인구 변화에 따라 모델 시장의 흐름도 변화하고 있다. 국내외에서 패션, 뷰티계를 흔들고 있는 시니어모델들의 노익장이 바로 그 변화된 현상이다.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며 새로운 소비주체인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 서비스 등 여러 매체에서 시니어모델의 역할이 증가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젊어진 시니어들이 과거 본인들이 갖고 있던 꿈을 펼치고 성취감을 얻기 위해 시니어모델에 도전하기도 한다.

이렇게 5060세대 신중년 시니어에게 시니어모델 관심이 증가하며 관련 시니어모델 선발대회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제14회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 시니어부문 선발대회
제14회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 시니어부문 선발대회

지난 달 30일 열린 제14회 사랑해요 대한민국 한복모델 시니어부문 선발대회에서 사단법인 시니어벤처협회 산하 시니어문화예술학교 시니어모델 수강생 '김남원' 모델이 '선'에 입상하였다. 지난 9월 5일 개강하여 2개월 만에 이룬 성과이다.   

이번 대회에서 '선'에 입상한 김남원 시니어모델은 "대기업에서 39년 동안 근무하고 올해 3월 은퇴한 후 시니어모델 꿈을 안고 시니어문화예술학교 시니어모델 프로그램을 수강하게 되었다"며 "동료들과 추억 삼아 도전했는데 대회에서 '선'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심정을 밝혔다.

또한 "특히 우리 조상의 멋과 혼이 담겨있는 아름다운 한복을 입고 통일된 후 평양에서 한복 패션쇼를 할 수 있는 그날까지 한복을 널리 알리는 한복모델, 시니어모델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에서 개최됐다. 사랑해요 대한민국 시니어모델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NE 엔터테인먼트가 주관했다. 사랑해요 대한민국 한복모델조직위원회가 기획했으며, 이선영 한복 협찬으로 진행됐다.

대회에 참석한 사단법인 시니어벤처협회 시니어모델들
대회에 참석한 사단법인 시니어벤처협회 시니어모델들

이번 대회는 우리 전통 한복의 멋스러움과 품격을 알리면서 시니어들이 한복을 통해 인생2모작을 시작하고 특별한 추억을 쌓기 위해 마련되었다. 

‘2019 사랑해요 대한민국 한복모델 시니어부문 선발대회’를 주최하는 ‘사랑해요대한민국 시니어모델협회’ 이라희 회장은 “2019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 시니어부문 선발대회를 통해 끼와 재능 그리고 잠재력을 소유한 많은 시니어분들이 자신의 매력을 발산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고 대회 취지를 밝혔다. 

사단법인 시니어벤처협회는 신중년 시니어의 퇴직 은퇴 후 생애설계, 재취업, 창업, 창직 등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고 있다.

특히 시니어문화예술학교는 협회 문화예술 교육기관으로 시니어들이 나이를 잊고 모델, 연기자, 합창단원, 유튜버 등으로 활동하면서 보람을 느끼고 유익한 인생 후반기를 맞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시니어모델 교육과정은 기초 3개월(12주) 과정을 시작으로 매 3개월 단위로 매월 수시 접수를 통해 운영하고 하고 있다.,

시니어문화예술학교는 VOGUE, ELLE 등 매거진 및 광고의 전문모델 하영진 교수, 전문모델 이기웅 교수를 비롯 연출가이자 연기자 김형태 교수, 성악가 김승곤 교수 기획가 박병조교수 등으로 교수진이 구성되어있다. 관련 교육 문의는 02-508-1521 시니어문화예술학교로 하면 된다.

제14회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 시니어부문 선발대회 포스터
제14회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 시니어부문 선발대회 포스터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