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경마팬 및 관람객 위한 다양한 이벤트 마련
‘브리더스 홍보관’ 운영···세계의 브리더스컵 및 국내 경주마 생산 소개

[말산업저널] 황인성 기자= 국내에서 생산된 2세마들의 자웅을 가리는 경마대회 ‘브리더컵’이 오는 1일 부산에서 열린다.

국내에서 생산된 2세마들의 자웅을 가리는 경마대회 ‘브리더컵’이 오는 1일 부산에서 열린다. 지난해 브리더스컵 경마대회 모습(사진=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국내에서 생산된 2세마들의 자웅을 가리는 경마대회 ‘브리더컵’이 오는 1일 부산에서 열린다. 지난해 브리더스컵 경마대회 모습(사진=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정형석)는 ‘제12회 브리더스컵(GⅡ, 상금 5억 원)’ 개최를 기념해 경마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는 ‘브리더스컵’을 기념해 대회 당일 렛츠런파크 부경 무료입장을 시행과 함께 더비랜드(고객광장)에서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오전 9시 30분부터 어묵 등 따듯한 겨울철 먹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행사장 축제 분위기 조성을 위한 홍보관도 운영한다. ‘브리더스컵 홍보관’에서는 브리더스컵(GⅡ) 유래 및 역대 우승마를 소개한다. 세계의 브리더스컵에 대한 이야기를 비롯해 한국경주마생산자협회·한국내륙말생산자협회 소개, 역대 브리더스컵 우승마 사진 등을 전시할 계획이다.

경마대회의 재미를 더할 경품 추첨 이벤트도 열린다. ‘브리더스컵 우승마를 찾아라; 경품 추첨부스에서는 푸짐한 기념품을 마련해 고객을 맞을 준비를 한다. 당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브리더스컵 우승마 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경품추첨은 관람대 앞 시상대에서 브리더스컵 시상식 전에 아나운서가 공개 진행하며, 대형TV, 온수매트, 로봇청소기 등 다양한 경품이 증정된다.

정형석 마사회 부경본부장은 “제12회 브리더스컵(GⅡ)의 시행을 기념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1일 렛츠런파크에 무료입장 하셔서 경마도 즐기고, 푸짐한 경품도 타가시라”고 말했다.

한편, 열두 번째를 맞는 ‘브리더스컵(GⅡ)'은 국산 2세 암수마가 출전하는 1400m 경주로 한국 최강 2세마를 결정짓는 ’쥬버나일 시리즈‘의 마지막 3차 관문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