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경마방송 KRBC 유튜브 통해 라이브 해설

[말산업저널] 황인성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운영하는 경마방송 KRBC가 유튜브 LIVE로 경마대회 ‘브리더스컵’과 ‘그랑프리’의 관전 포인트를 설명한다.

작년 그랑프리 우승마 '트리플나인' 모습(사진= 한국마사회 홍보부).
작년 그랑프리 우승마 '트리플나인' 모습(사진= 한국마사회 홍보부).

 

경마방송 KRBC는 11월 30일 오전 10시에 오는 12월 1일 부경 경마공원에서 개최하는 국산 2세마들의 대결 ‘브리더스컵’ 출전마들을 분석한다.

한국마사회 김수진 아나운서와 김준구 핸디캡 전문, 마주협회 신영인 마사팀장이 경주마 상태와 전적, 예상 결과를 약 40분간 생방송 토크쇼 형태로 전달될 예쩡이다.

또한, 12월 5일 오전 10시 20분에는 8일 개최 예정인 한해를 마무리하는 국내 최고 경주마들의 향연 ‘그랑프리’를 해설을 시행한다.

특히, 기존 해설위원에 현재 부상으로 휴양중인 한국 경마 슈퍼스타 문세영 기수가 합류한다.

문 기수는 이번 ‘그랑프리’ 우승 유력 후보 ‘문학치프’, ‘청담도끼’에 모두 기승해 본 경험이 있어 생생한 정보를 들려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해설 중간에 출발번호 추첨 현장을 연결하여, 경마관계자들의 희비가 엇갈리는 생생한 모습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이용객들에게 다각도의 정보를 제공하고 경마 관람 흥미를 제고하고자 지난해부터 유튜브 LIVE로 주요 경마대회를 해설하고 있다. LIVE 외에도 경주영상, 경마 관계자 인터뷰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며, 유튜브 ‘KRBC’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