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캐릭터 펭수의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의 열기가 꺾이지 않는다. 새로운 한해의 기대를 알리는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0' 역시 강세를 보이지만 대한민국 출판계를 넘어 온 관심이 펭수의 행보에 이끌리고 있다.

교보문고는 '2020 트렌드 코리아'를 비롯한 상위 5위권 면면은 그대로, 일부 순위를 조정한 온·오프라인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를 발표했다.

최근 영화로 다시 한 번 재조명을 받는 '82년생 김지영'은 두 계단 내려간 4위,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와 '에이트'가 각각 2위와 3위로 한계단씩 상승했다.

기욤 뮈소의 소설 '작가들의 비밀스러운 삶'은 젊은 여성 독자층에 관심을 끌며 출간과 동시에 6위에 올랐다. 로맨스 소재를 바탕으로 스릴러와 판타지가 결합된 이야기로 많은 여성들에게 큰 호감을 불러일으켰다는 평가이다.

사진=연합뉴스  

 'Go Go 카카오프렌즈 11' 역시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들이 등장과 함께 발매 첫 주 10위를 기록했다.

무엇보다 세간의 큰 관심을 끌고 있는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는 28일 주요 인터넷서점에서 예약판매 첫날 '사상 최고' 수준 판매량을 기록하며 12월 19일 정식 발매와 동시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차지할 것이 확실시된다.

사진= 연합뉴스

캐릭터 에세이로는 2018년 최다판매를 기록한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의 판매 인기를 확실히 넘어설 것이라는 출판업계의 전망도 나온다.

  1. 트렌드 코리아 2020 (김난도·미래의창)
  2.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 (글배우·강한별)
  3. 에이트 (이지성·차이정원)
  4. 82년생 김지영 (조남주·민음사)
  5. 흔한남매 (흔한남매·아이세움)
  6. 작가들의 비밀스러운 삶 (기욤 뮈소·밝은세상)
  7. 부의 인문학 (브라운 스톤·오픈 마인드)
  8. 지금 이대로 좋다 (법륜·정토출판)
  9. 90년생이 온다 (임홍택·웨일북)
  10. Go Go 카카오프렌즈 11 (김미영·아울북)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