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자유학년제 마사회 체험 수료과정 운영 강사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우수상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한국마사회는 11월 23일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 본관에서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은 국민이 가진 참신한 아이디어를 듣고 일자리 창출 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시행됐다.

대내외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됐으며 참신성, 실현 가능성, 적합성 등이 주요 평가지표였다. 이날 우수상(1건), 장려상(3건) 수상자가 참석했고 수상자들에게는 우수상 100만 원, 장려상 5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됐다.

우수상은 ‘자유학년제 마사회 체험 수료과정 운영 강사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였다. 수요를 반영하여 마사회가 자유학년제에 부합하는 체험 프로그램(초·중·고급)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그 외 장려상은 ‘4D 베팅 경마 체험관 오픈’과 테마파크에 생길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를 풀어낸 ‘경마장을 문화공간으로! 미래형 테마파크형 일자리 창출’ 등이 수상했다.

김낙순 회장은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다양한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가 발굴될 수 있었다”며, “공모 수상작은 2020년 한국마사회의 일자리 사업에 반영하여 연내 구체적 성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국마사회는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홍보부).
한국마사회는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홍보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