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 교육의 '메카'로 자리매김한 청주시민자치대학
밴드개설, 주민자치 소통 정보의 공간으로 한몫

주민자치위원의 역할에 대하여 많은 것을 배우고 갑니다.”

청주시 주최, 에이플러스성공자치연구소 주관,

2회 청주시민자치대학 수료식 가져

소통의 공간 밴드 개설, 주민자치 정보교류에 한몫평가 받기도

 

 

자치위원의 역할에 대하여 많은 것을 배우고 확신을 얻어갑니다.”

청주시 성화개신죽림 한경옥 주민자치위원은 이번에 배운 내용을 토대로 열심히 노력하는 주민자치 위원이 되겠다.’는 다짐의 글을 청주시민자치대학 밴드에 남겼다.

2회 청주시민자치대학이 124일 수료식을 갖고 4회 이상 출석한 27명이 최종 수료증을 받았다. 지난 1023일 에이플러스성공자치연구소 주관으로 개강한 시민자치대학은 모두 39명이 매주 수요일 마다 오후 2시에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나눔마당 회의실에 와서 주민자치와 관련된 강연을 6주에 걸쳐 들었다.

주요 내용은 첫날 이인숙 교수의 주민자치 이해 및 공모사업을 시작으로 박경덕 주민자치 현장전문가의 주민자치 이렇게 하라’, 강광민 조선대 교수의 감동을 주는 진정한 주민자치’, 박진호 대한민국주민자치전문가의 전국 우수 주민자치회 소개 및 발전과제에 이어 하경환 행정안전부 주민자치지원과장으로부터 행정안전부의 주민자치 정책과 추진방향에 대한 심도 깊은 강연을 청취했다.

셋째 날에는 충남 당진2동 주민자치회와 충남 당진시청에 각각 들러 김기설 당진2동 주민자치위원장과 김진호 당진시청 주민자치팀장에게서 4년 연속 우수사례로 선정된 당진형 주민자치와 전국의 모범사례로 알려진 당진시의 주민총회에 대해 선진지 견학을 다녀오기도 했다.

이종용 주민자치위원(청주시 사직2)주민자치위원의 나아가야 할 방향

제2회 청주시민자치대학이 4일 수료식을 갖고 2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제2회 청주시민자치대학이 4일 수료식을 갖고 2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과 지역사회 발전 방안에 대한 숙제를 헤쳐나아가야 할 방법 등 많은 도움에 감사드린다.” 면서 모범 주민자치회의 탐방을 통한 전반적인 실전을 바탕으로 한 업무 습득 등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 위원으로서 참으로 유익하고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배움의 기회를 준 주최측에 고마움을 표시했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