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의 포트폴리오와 매거진, 아티스트 구인구직 플랫폼 ‘움몽’.
아티스트의 새로운 창작공간이 탄생합니다. www.oommong.com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하는 플랫폼 움몽(OOMMONG)’129()에 론칭한다. 플랫폼 움몽(대표 정한결)()한국여성벤처협회에서 주관하는 ‘2019 예비창업패키지사업을 통해 개발된 것으로 무용, 보컬, 연주, 연기, 화가, 디자이너 등 공연문화예술 및 시각예술 아티스트의 포트폴리오를 종합 관리하고, 구인구직 연계 및 정보 공유 공간이다.

아티스트의 포트폴리오와 매거진, 아티스트의 구인구직 플랫폼 ‘움몽’. 아티스트의 새로운 창작 공간이 탄생합니다. www.oommong.com
아티스트의 포트폴리오와 매거진, 아티스트의 구인구직 플랫폼 ‘움몽’. 아티스트의 새로운 창작 공간이 탄생합니다. http://www.oommong.com

 

움몽의 서비스 기능은 문화공연예술인들의 포트폴리오를 종합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다. 표준화된 포트폴리오 포맷을 이용해 아티스트가 자신의 사진 및 영상 자료와 프로필을 종합 관리하는 시스템은 물론 이를 SNS로 연계할 수 있어 자유롭게 자신의 홍보가 가능하다. 구인정보와 더불어 채용기관이나 단체를 위해 아티스트의 포트폴리오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시스템을 포함하고 있다.

매해 많은 작품을 제작하고 발표하는 아티스트의 작품들과 정보를 하나의 포맷으로 정리하여 전시하면서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축적할 수 있다. 또한 원하는 곳으로 보다 쉽게 전송할 수 있어 간편하게 홍보가 가능하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움몽 측에 따르면, 이번 론칭과 함께 보다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 제공을 위해 아티스트 작품들이 전문 비평가와 리뷰어(reviewer)에게 쉽게 노출될 수 있도록 하고 동시에 문화공연예술계 동향을 함께 살필 수 있는 문화공연예술 작품리뷰 및 비평 전용 페이지 개발에 돌입한다고 전했다.

움몽관계자는 시간성을 갖는 문화공연예술작품들이 매해 무수히 많이 나타났다 사라지고 있다. 정리되지 않으면 시간 속에 묻혀 버릴 수많은 예술가들의 영혼 담긴 작품들이 움몽의 포트폴리오 관리를 통해 보다 쉽게 정리할 수 있고 홍보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문화공연예술가들로 하여금 서로의 작품들이 서로에게 다시 창작 영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재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아티스트 플랫폼 움몽 홈페이지: http://www.oommong.com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