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버우드-소나무 성분 독일 천연 헤어케어
썬양비누-클렌징&보습 자연주의 수제 비누
비건페스타 조기신청 참가비 최대 25% 할인

채식전문 박람회인 ‘비건페스타’에 다수의 비건 코스메틱 제품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글로벌 뷰티 트렌드로 비건 코스메틱이 자리 잡으면서 국내 시장도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내년 3월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리는 비건페스타에 참가하는 비건 코스메틱 제품을 지상으로 먼저 만나보자.

■독일 천연 헤어케어 ‘위버우드’

프리미엄 독일 천연 헤어케어 제품인 ‘위버우드(ÜBERWOOD®)’는 유기농 재료인 소나무에서 직접 추출한 성분을 사용한다. 모든 제품을 환경과 동물권을 지향하는 철저한 비건 이념으로 만든다. 제조공장도 100% 태양열로 가동될 만큼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브랜드다.

디자인상을 수상한 포장 용기 역시 소나무 소재를 사용한 독특한 친환경 제품이다. 용기부터 플라스틱이 아닌 목재 성분인 '폴리우드'를 사용한다. 폴리우드도 벌목이 아닌 잔목재, 톱밥 등으로 만든다. 일반 플라스틱 용기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생분해된다.

출시 제품의 핵심재료인 소나무 심재(목재 안쪽의 빛깔이 짙은 부분)에는 슈퍼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에센셜 오일, 아미노산, 미량 원소와 함께 식물성분의 2차 그룹으로 분류되는 플라보노이드를 포함한 80가지 이상의 개별 물질로 구성되었다. 두피에 신선한 영양을 공급하며, 스트레스를 받거나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보호막을 강화하는 작용을 한다.

위버우드는 비건 이념에 걸맞게 제조 전 과정에 동물 실험을 완전히 배제했다. 제품 성분 또한 철저하게 관리되어 실리콘, 파라벤, PEG 성분이 없다. 두피에 트러블을 겪는 이들에게 특히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위버우드의 로버트 에발트 대표는 “자원은 물론 환경 보존을 사업과 일상생활에서 동일하게 실천하려고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위버우드의 국내 판매업체인 유록무역은 ‘비건페스타’에서 현장할인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독일 천연 헤어케어 ‘위버우드’
독일 천연 헤어케어 ‘위버우드’

■ 썬양의 자연주의 ‘자연비누’

“세상의 모든 것을 발라도 따갑고 아플 때 세상은 나와는 다르게 흘러간다는 것을 알았다.”

썬양의 자연주의의 시작이자 기본 이념이다. 직접 만드는 핸드메이드 비누로 유명한 썬양의 자연주의에서는 순수 비건 비누를 선보이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 가능한 기본에 충실한 오가닉 제품이다. 피부건강을 지키고 환경오염을 줄이고자 제한적으로 수제생산한다. 합성방부제와 보존제를 사용하지 않는다.

썬양의 자연주의의 김선 대표는 "매순간 달라지는 예민한 피부를 이해하기 위한 클렌징과 보습 제품을 재료 능력이 살아있는 그대로의 고농축으로 변형 없이 만든다.”고 밝혔다.

비건페스타에서는 썬양의 자연주의 모든 제품을 약 30% 할인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비건페스타에는 이밖에도 많은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주최사무국에서는 내년 1월 10일(금)까지 조기신청한 업체에게 참가비 20%를 할인해준다. 기 참가업체에게는 5%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비건페스타 홈페이지 또는 팩스와 이메일로 가능하다.

썬양의 자연주의 ‘자연비누’
썬양의 자연주의 ‘자연비누’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