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회 이상 강릉을 방문하며 잘 알려지지 않은 강릉의 매력을 가득 담은 책 '백퍼센트 강릉' 가이드북을 출간한 조연주 작가

'사장님 얘기 좀 합시다', '사소하지만 내 감정입니다' 등 다수의 작품을 출간한 조연주 작가의 새로운 책 '백퍼센트 강릉'이 '하나의 책'을 통해 선보였다. 

YES24 중고서점 목동점에서 진행된 조연주 작가의 <백퍼센트 강릉> 출간 기념 저자 특강.ⓒ권용

지난 6일 YES24 중고서점 목동점에서 조연주 작가의 여행 신간 '백퍼센트 강릉'에 대한 이야기를 조연주 작가를 통해 만나볼 수 있었다. 이번 출간 기념 저자 특강에서는 조연주 작가와의 만남은 물론, 여행 책 기획하고 제작하는 과정에 대한 저자의 솔직한 이야기로 특강이 진행됐다.

여행 책쓰기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는 조연주 작가의 모습 ⓒ권용

이번 책은 '제주, 그곳에서 빛난다' 제주도와 관련된 에세이에 이어 두 번째 여행 책 출간이다. '제주, 그곳에서 빛난다'는 제주도에 몸담고 저자가 느끼고 생각했던 여행 에세이였던 반면, 이번 '백퍼센트 강릉'은 강릉을 즐길 수 있는 여행 정보를 꼼꼼하게 적어 독자들에게 전달한다.

저자는 500회 이상 강릉을 오가며 마주했던 특별한 여행 정보를 책에 담았다. 마지막 출간 전까지 꼼꼼하게 정보를 정리하여 독자들이 200% 강릉을 만끽할 수 있도록 쓰여진 책이다.

500회 이상 강릉을 방문하여 쓰여진 강릉 여행 가이드북 '백퍼센트 강릉'. ⓒ권용

이번 저자 특강에서는 여행 작가로 살아가는 이야기, 여행 책을 쓰기 위한 다양한 방법과 노하우를 독자들에게 전달하는 시간이었다.

이제는 단순 여행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여행 작가, 또는 책 쓰기를 희망하는 독자들이 늘고 있다. 저자는 여행 도서 기획부터 출간까지의 과정에 대해 진솔하게 이야기하는 한편 독자들도 적극적으로 질문을 던지며 어느 때보다 유익했던 특강 시간이 진행됐다.

조연주 작가는 짧은 기간 내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며 출판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저자는 앞으로 여행 글쓰기는 물론, 감정을 다스리는 수업 등 다양한 특강으로 독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