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산업 소개 등 말(馬) 관련 콘텐츠 구성

[말산업저널] 황인성 기자= 국내 유일의 경마시행체인 한국마사회가 유관기관 종사자 자녀들을 대상으로 한 겨울방학 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사진= 한국마사회 홍보부).
(사진= 한국마사회 홍보부).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 말박물관은 오는 2월 8일 서울경마공원에서 활동 중인 기수와 조교사, 말 관리사 등 경마 유관기관 종사자 자녀를 대상으로 겨울방학 체험 프로그램 ‘흰눈 사이로 썰매를 타고’를 진행한다.

과천 서울경마공원에서 경마산업에 종사하는 관계자들은 기수와 관리사를 포함해 5백여 명이 훌쩍 넘는다.

대부분 금·토·일요일에 시행되는 경마 특성상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한 것도 사실인데 이번 프로그램은 아빠, 엄마의 일터에서 현장을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차원의 목적도 있다.

참가자들은 1일 체험을 통해 ‘말’과 관련된 인간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말의 생태를 직접 눈으로 보고, 만지며 교감하는 시간을 갖는다. 재미있는 퀴즈 배틀과 종이공예, 전 세계 다양한 품종이 말이 살고 있는 마구간, 장제소, 동물병원 견학도 포함되어 있다.

말박물관 관계자는 “짧은 시간이지만 말산업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말 애호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프로그램의 방향성을 밝혔다.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은 “실내에서 공부하는 시간이 많은 어린이들이 들판의 망아지처럼 마음껏 뛰놀고, 동시에 부모님의 일터에 대해 자긍심을 가질 수 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