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 문세영 기수, 부상 후 약 3개월 만 경주로 복귀
2월 1일 렛츠런파크 서울 제1경주 복귀전으로 ‘아이스펀치’와 호흡 맞춰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경마 황태자’ 문세영 기수가 3개월 만에 돌아온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의 인기 기수 문세영 기수는 지난해 11월 부상 후 약 3개월 만에 경주로에 복귀한다.

문세영 기수는 2월 1일 렛츠런파크 서울 제1경주에 출전하며 기승하는 ‘아이스펀치’는 문세영 기수가 훈련하며 데뷔전을 준비하던 경주마로 둘의 각별한 호흡이 기대된다. 문세영 기수는 1일에 8마리, 2일에 7마리에 기승할 예정이다.

문세영 기수는 지난해 11월 2일 렛츠런파크 서울 제2경주 중 낙마 사고로 코‧광대뼈 등의 부상을 입었다. 선두 그룹에서 3코너를 돌던 중 낙마했으며 골절로 인해 경주로를 떠나 치료에 전념해야 했다.

골절 수술과 함께 이전 부상으로 인한 어깨와 쇄골의 핀 제거 수술도 함께 했다. 문세영 기수는 회복하며 근육훈련에 더욱 집중했고 복귀 3주 전부터 기승 훈련을 하는 등 경주로에서의 감을 되찾는 것도 소홀히 하지 않았다.

문세영 기수는 지난해 통산 1,500승을 달성했고 4번의 경마대회에서 우승했다. 이 중 두 번은 2019년 연도대표마 ‘문학치프’와 함께했다. 한 해 동안 461번 출전해 120번을 우승하면서 승률 26%, 복승률 45.1%를 기록했는데 이는 서울과 부경 기수들을 통틀어 최고였으며 2019년 최우수 기수에도 선정됐다.

문세영 기수는 “작년에 마무리를 못 해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휴식을 통해 재정비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다”며, “2020년에는 무언가를 더 채우려 하고 1등을 지켜야 한다는 강박보다는 인생에서 더 중요한 가치들을 소중히 하고 부상 없이 말만 꾸준히 탈 수 있으면 행복할 것 같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 문세영 기수가 약 3개월 만에 경주로에 복귀한다. ⓒ미디어피아 안치호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 문세영 기수가 약 3개월 만에 경주로에 복귀한다. ⓒ미디어피아 안치호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