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코스모스』 등 tvN 교양 프로그램 ‘요즘책방’ 소개 도서 인기 뉴욕을 배경으로 복잡한 사연 품은 가족 이야기 담은 『둥지』 전자책 분야 1위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예스24 1월 5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유튜브 구독자 수가 160만 명에 이르는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세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3』이 5주째 연속 1위로 정상을 차지하며 독주를 이어가고 있다.

채사장의 인문 교양서 시리즈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의 신간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가 여섯 계단 가파르게 올라 2위를 기록했고 어린이를 위한 추리 동화 시리즈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9』가 예약판매 중임에도 전주 대비 세 계단 올라 3위를 차지했다. 독자들의 마음을 뜨겁게 울린 법정 스님의 명수필들을 수록한 열반 10주기 특별판 『스스로 행복하라』는 여섯 계단 상승해 4위에 올랐다.

tvN 교양 프로그램 ‘요즘책방’에 소개된 책들이 꾸준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1월 21일 방송에 노출된 후 순위 역주행을 시작한 신경학자 올리버 색스의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가 여섯 계단 상승해 5위에 올랐고 현대 천문학을 대표하는 과학자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는 세 계단 내려가 12위에 머물렀다. 명확한 데이터와 통계로 팩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팩트풀니스』는 한 계단 오른 16위다.

에세이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이 여전하다. SNS 채널 ‘법륜스님의 희망편지’를 통해 법륜 스님이 전해 온 삶과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추린 『지금 이대로 좋다』가 8위, 케임브리지 박사 ‘타라 웨스트오버’의 삶을 조명한 자전적 에세이 『배움의 발견』과 EBS 캐릭터 ‘펭수’의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가 각각 10위, 13위로 순위권에 재진입했다.

이외에도 역사, 문화, 미술, 과학 등의 분야를 아우르는 365편의 교양 필독서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는 전주 대비 두 계단 내린 6위를 차지했고 인공지능에 대체되지 않는 방법론을 일러주는 이지성 작가의 『에이트』가 네 계단 내린 7위다.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4』 로마 편이 일곱 계단 가파르게 내려 9위에 안착했고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 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은 네 계단 오른 11위를 기록했다. 스타강사 사경인 회계사의 투자 바이블 『재무제표 모르면 주식투자 절대로 하지마라』 최신 개정판이 여섯 계단 오른 14위, 세계역사문화체험 아동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12』 터키 편은 여덟 계단 내린 15위다.

한편, 토익 최신 기출 단어 및 출제포인트가 수록된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가 전주 대비 세 계단 내린 17위,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일 화제를 모으며 인기리에 연재 중인 동명 웹툰의 소장용 단행본 『코믹 나 혼자만 레벨업 2』가 열세 계단 가파르게 내려 18위에 자리했다. 26살의 나이로 9개월 만에 사법시험을 패스한 이윤규 변호사의 패턴 공부법을 담은 『나는 무조건 합격하는 공부만 한다』가 19위로 순위권에 다시 모습을 드러냈고 김난도 서울대 교수와 서울대 생활과학연구소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2020년의 기술과 시장 핵심 트렌드를 분석한 『트렌드 코리아 2020』은 전주 대비 네 계단 내린 20위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뉴욕을 배경으로 복잡다단한 사정을 품은 한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소설 『둥지』가 1위를 차지했고 1970년대 영국의 젊은 아티스트들이 오래된 저택에서 경험한 기이한 이야기를 다룬 『와일딩 홀』이 2위에 올랐다.

예스24 1월 5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흔한남매 3』이 5주째 연속 1위로 정상을 차지했다(사진 제공= 미래엔 아이세움).
예스24 1월 5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흔한남매 3』이 5주째 연속 1위로 정상을 차지했다(사진 제공= 미래엔 아이세움).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