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경마아카데미서 기수후보생 대상 문세영 기수 특강 개최
문세영 기수, 진솔한 자기 이야기 들려줘…실질적 도움과 격려·응원 보내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한국마사회는 2월 19일 렛츠런팜 원당에 있는 경마아카데미에서 문세영 기수 특강 ‘문세영, 나는 기수다!’를 열었다.

한국마사회는 경마아카데미에서 ‘경마 황태자’ 문세영 기수를 초청해 기수후보생들에게 기수로서의 인생 스토리를 전하는 특강을 개최했다.

문세영 기수는 기수의 산실인 경마아카데미(구 경마교육원) 출신으로 2001년 5월에 졸업해 같은 해 7월 데뷔했다. 대상·특별경주 33회 우승, 최우수기수 7회 선정, 지난해 코리아컵 우승 등 지금까지 역대 2위인 1,588승을 기록한 한국 경마 최고의 기수다.

이날 문세영 기수는 자신이 졸업한 경마아카데미를 20여 년 만에 방문해 후배들에게 스타 기수로서 성장하기까지 자신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들려줬다. 수습기수로 데뷔할 예정인 2학년 후배들에게는 경주 및 기수 생활 노하우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줬으며 기수의 길에 첫발을 내디딘 1학년 후배들에게는 격려와 응원을 보내는 등 맞춤형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문세영 기수는 특강을 마친 소감으로 “항상 후배들에게 힘이 되어주는 선배가 되고 싶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특강과 같은 좋은 기회가 있다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최원일 말산업육성본부장은 “새내기 기수들이 대선배로부터 직접 기수 생활이 어떤지 들으며 앞으로의 기수 활동에 잘 적응하고 심리적으로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마사회에서는 은퇴 기수 초청 강의, 인문학 강의, 멘토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성공적인 기수를 배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 고양시 원당에 있는 경마아카데미는 경마 기수를 배출하는 국내 유일의 경마기수학교다. 서러브레드 경주마 기수로 활동하기 위해서 기수후보생 2년, 수습기수 2년 등 총 4년의 교육과정을 받아야 하며 제주마 기수는 2년 과정을 마쳐야 한다.

한국마사회는 경마아카데미에서 문세영 기수 특강을 진행했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홍보부).
한국마사회는 경마아카데미에서 문세영 기수 특강을 진행했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홍보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