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의료산업전이자 동물병원 경영 전문 비즈니스 전시회인 ‘2020 반려동물 메디컬&헬스케어 전시회(카멕스/CAMEX)’가 2월 22, 23일 이틀간 코엑스 D홀에서 열린다.

카멕스(Companion Animal Medical & Healthcare Exhibition)는 동물병원 관련 전문 업체들과 수의사가 참가하는 B2B 박람회다. 반려동물 의료업체들이 동물병원 원장과 임상수의사들을 대상으로 동물병원 개원과 경영, 동물 의료테크, 약품바이오, 관련 제품을 홍보하는 전시회이다.

참가업체들과 동물병원 원장들이 함께하는 구매상담회,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 등 1:1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전시 콘텐츠는 동물용 의료기기를 비롯해 동물용 의약품, 동물용 의약외품, 동물병원 설비, 동물 헬스케어, 펫푸드, 펫용품 등이다.

카멕스는 세미나, 컨퍼런스 등 부대행사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반려동물 의료 및 헬스케어 패러다임의 변화를 조망하고, 동물병원의 진료환경, 고객서비스, 제품구성의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카멕스 주최사무국에서는 “이번 행사는 동물병원과 임상수의사들이 주축이 돼 동물병원 산업과 반려동물 시장, 그리고 반려동물 문화를 키우는 동시에 반려동물의 복지 향상까지 이어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자 기획했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에는 코로나19 예방 대책으로 전시회 입구 원격 체온 측정, 마스크 지급, 손 소독제 배포 등 철저한 감염 예방 프로그램을 적용할 계획이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반려동물 의료산업전인 ‘2020 반려동물 메디컬&헬스케어 전시회’가 2월 22, 23일 이틀간 코엑스 D홀에서 열린다.
반려동물 의료산업전인 ‘2020 반려동물 메디컬&헬스케어 전시회’가 2월 22, 23일 이틀간 코엑스 D홀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