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대상 학생승마체험 지원
말과 교감으로 호연지기 함양, 신체적·정신적 긍정 성장발달 도모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충청북도 청주시(시장 한범덕)는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생승마체험을 지원한다.

청주시는 말과의 교감을 통한 호연지기 함양을 위해 관내 학생들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생승마체험 지원 사업을 한다.

총사업비 3억 5,400만 원이 투입되는 사업은 말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10회의 승마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신체적·정신적으로 긍정적인 성장발달을 도모한다.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하는 승마체험은 일반승마 32만 원 중 9만 6,000원만 본인이 부담하고 사회 공익승마체험은 무료로 올해는 1,105명의 청주시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청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오는 3월 16일부터 3월 29일까지 신청하면 되고 대상자 선정은 4월 초 무작위 추첨으로 추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주시 관계자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을 진행해 학생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청주시는 관내 학생들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생승마체험을 지원한다(사진 제공= 청주시청).
청주시는 관내 학생들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생승마체험을 지원한다(사진 제공= 청주시청).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