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 1위가 지상 목표, 명예 회복하는 길"

민병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결국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민 의원은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주민추천후보 출마선언문'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민주당이 청년정치인을 육성하려는 취지에는 공감한다"면서도 "연고가 전혀 없는 청년을 선거 30일 전에 내보려는 것은 청년에게도 가혹한 일"이라고 했다. 또한 "제가 출마를 하지 않으면 의석을 하나 내주는 것이 되지만, 제가 출마하는 것은 반대로 의석을 하나 유지하는 것이라고 해서 용기를 내었다"고 말했다.

민주당 3선 민병두 의원(동대문 을), 사진 갈무리: 민병두 의원 페이스북
민주당 3선 민병두 의원(동대문 을), 사진 갈무리: 민병두 의원 페이스북

민병두 의원은 "당선을 목표로 힘차게 달리겠다. 1위가 지상목표며 명예를 회복하는 길"이라며 "만약 1위가 될 것 같지 않으면 민주당 청년 후보가 승리할 수 있도록 몰아주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민 의원은 "GTX, 청량리역정비창 이전 및 청년창업타운, 동부간선도로지하화, 서울대표도서관과 학교 동시병행유치, 강북횡단선 및 면목선,주민안전망 확충등 동대문 주민의 염원을 제가 마무리하겠다"고 정책 및 지역 숙원 사업 해결을 위한 의지도 덧붙였다.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앞서 민병두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동대문을을 '청년우선전략선거구'로 지정하면서 '미투' 논란으로 정밀심사 대상에 오른 민 의원을 결국 공천 배제했다. 서울 동대문을에는 김현지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코로나대책부단장과 장경태 민주당 청년위원장이 경선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