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창인 지금, 승마산업 경영난은 심각하다.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는 ‘말산업 컨설팅’을 통해 현장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무료로 한다고 26일 밝혔다.

말산업 컨설팅은 말산업육성전담기관인 한국마사회가 말산업 참여자 및 참여 희망자의 궁금증과 애로사항에 대해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 전문 컨설턴트가 민간·공공 승마시설을 직접 방문해 현장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유선 및 내방상담도 가능하다. 2013년부터 승마시설 신규 설치·경영 내실화 등 말산업 저변 확대를 위해 운영하고 있다. 

간단한 신청으로 △승마시설 설치운영 △경영·마케팅 △사양 관리 △인력 관리 △정부 지원 사업 등 말산업 현장 전반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경영난 해소를 위한 관리 인력 운용이나 운영비용 관리 방안, 바이러스에 대비한 방역책 등 구체적인 조언도 가능하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에 기반한 유선상담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현장 방문 컨설팅의 경우 지역 컨설턴트를 배치해 전파 위험을 최소화하고 있기에 안심할 수 있다.

별도의 신청 자격은 없으며 말산업에 관심 또는 참여 의사가 있거나 현재 말 관련 산업에 종사 중인 사람도 컨설팅을 신청할 수 있다. 한 번의 컨설팅으로 문제 해결이 어려운 경우 사후 점검 및 후속 컨설팅을 꾸준히 받을 수도 있다. 신청 방법은 말산업정보포털 호스피아 말산업자료실 내 현장 방문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팩스(02-6006-3699) 또는 이메일(kracst@kra.co.kr)로 보내면 된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