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5일까지 조기신청 참가비 최대 25% 할인
네이버 온라인 판매, 해외시장 진출 기회 제공

‘코리아비건페어 2020’은 5월15일까지 조기신청한 업체에게 참가비를 최대 25% 할인해 주고, 판매촉진 및 해외진출을 돕기 위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과 ‘베지월드 상해’ 무료참가 등 다양한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코리아비건페어 2020’은 5월 15일까지 조기신청한 업체에게 참가비를 최대 25% 할인해 주고, 판매촉진 및 해외진출을 돕기 위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과 ‘베지월드 상해’ 무료참가 등 다양한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도 ‘비건(vegan·완전채식)’ 인구가 늘어나면서 비건 시장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최근에는 롯데마트와 동원F&B가 잇달아 내놓은 대체육이 고기 식감과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리아는 올 2월에 국내 프렌차이즈업계 최초로 식물성 패티와 빵으로 만든 햄버거 ‘미라클버거’를 출시했다. 오뚜기는 채식라면 ‘채황’으로 비건시장에 뛰어들었고, 삼양도 비건라면을 개발해 인도 등 해외시장에 진출했다.

식품을 중심으로 비건 시장이 커지면서 비건 전시회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비건화장품과 의류, 생활용품 등 다양한 비건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코리아비건페어 2020(이하 K-비건페어)'에는 5월15일 조기신청 마감을 앞두고 비건업체들이 속속 참가를 확정하고 있다. K-비건페어는 오는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비건 산업 전문 전시회이다.

비건 산업 플랫폼인 K-비건페어는 참가업체의 마케팅 활성화를 돕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대부분 스타트업인 비건 참가업체에게 유용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아시아 최대 비건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함께 성장해 나가기 위한 포석이다.

K-비건페어는 비건 전시회 최초로 참가업체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혜택을 제공한다. 참가업체의 온라인 판매촉진 및 브랜드 홍보를 위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가칭 'K-비건페어 코리아비건몰'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네이버 수수료를 제외한 일체의 판매 수수료 없이 운영해 참가업체의 부담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주최사무국은 지난주까지 쇼핑몰 이름짓기 이벤트를 진행했고, 쇼핑몰 오픈을 위한 막바지 준비에 한창이다.

K-비건페어에 참가한 업체의 해외 시장 진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올해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개최되는 '베지 월드(Veggie World) 상해'에 무료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이미 업체 모집을 마쳤으며, 기간 내 신청하지 못한 업체들을 위해 별도의 문의를 받고 있다.

K-비건페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대중들을 위한 슬기로운 제로 웨이스트 생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해 환경보호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던 K-비건페어는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댓글로 받고 있다. 추첨을 통하여 10명에게 스테인레스 빨대 및 행사 모바일 초청권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벤트 종료 후 좋은 아이디어들을 취합하여 많은 사람들이 보고 실천할 수 있도록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비건인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부대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참가업체에 제공되는 참가비 할인혜택은 두 가지이다. 5월 15일까지 조기 신청한 업체에 참가비 20%를 할인해 주고, 작년 7월 코엑스에서 개최된 비건전시회에 참가한 업체에는 5%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 또는 팩스와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관람객들은 8월 10일까지 1차 사전등록하면 40% 할인된 금액으로 입장할 수 있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