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대한적십자사와 코로나19 극복 위한 사랑의 헌혈 행사 시행
코로나19 확산으로 응급 환자 수혈용 혈액 부족 상황 극복 위해 시행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한국마사회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랑의 헌혈 행사를 5월 14일 시행한다.

한국마사회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응급 환자들의 수혈용 혈액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사랑의 헌혈 행사를 했다.

이번 행사는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고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기 위한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한국마사회는 2004년부터 매년 헌혈캠페인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 행사는 올해 들어 2번째 단체 헌혈로 혈액 수급 위기 극복을 위한 노력의 연장선으로 기획됐다.

헌혈 행사는 사전 예약제를 도입해 직원 간 접촉을 최소화하고 헌혈 행사 간 마스크 착용, 발열 검사와 손소독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상태에서 진행됐다. 5월 14일 오전 9시 30분부터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열린 행사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많은 임직원과 협력업체, 유관단체 관계자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김낙순 회장은 “코로나19로 헌혈 참여가 줄어 혈액 수급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가슴 아픈 소식에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며, “헌혈 행사를 통해 우리 임직원과 협력업체 직원, 유관단체들이 전하는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국마사회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시행했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홍보부).
한국마사회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시행했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홍보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