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경마공원, 내달 3일까지 ‘시·도민 정책 참여단’ 모집
자문단 제언 반영해 ‘2019 부·울·경 사회적 경제기업 박람회’ 열려

[말산업저널] 황인성 기자=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김홍기)이 지역 사회적 가치 창출 방안 도출을 위해 ‘시·도민 정책 참여단’을 모집한다. 21일부터 내달 3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부산경남경마공원은 지역민과 함께하는 대고객 이벤트 개최를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미디어피아 황인성
부산경남경마공원은 지역민과 함께하는 대고객 이벤트 개최를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미디어피아 황인성

 

2018년부터 운영해온 ‘시·도민 정책 참여단’은 그동안 지역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큰 기여해왔다. 공익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각종 아이디어를 자문단 회의를 통해 도출하고, 이를 바로 적극 반영해 실질적인 정책으로 도출했기 때문이다.

작년 10월 부산경남경마공원에서 열린 ‘부·울·경 사회적 경제기업 박람회’가 대표적인 사례로 지역 내 사회적 경제기업의 판로개척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밖에도 ‘거리 노래방’으로 유명한 인터넷 방송인 BJ 창현을 섭외해 부산경남경마공원을 찾은 이들에게 흥미로운 볼거리와 문화 콘텐츠 등을 제공하기도 했다.

이번 ‘시·도민 정책 참여단’ 모집 인원은 총 4명으로 7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연간 총 3회 정기회의를 개최하며, 코로나로 인한 전파 감염 우려가 지속될 경우 비대면 회의로 진행한다.

참여단에서는 다양하고 기발한 지역 사회적 가치 창출 방안을 제시하게 되며, 시·도민 관점에서의 대고객 사업·정책 등에 대한 의견 및 제언하면 된다.

이번 ‘시·도민 정책 참여단’ 사업을 담당한 박노국 한국마사회 차장은 “부산경남경마공원은 부산·경남 지역민과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