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아베마리아’ 뮤직비디오 동시 공개

클래식 음악을 대중적으로 새롭게 해석해온 플루티스트 비비아나킴이 미니앨범 ‘Milky Way’를 발매하고 타이틀곡인 ‘아베마리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클래식 음악을 대중적으로 새롭게 해석해온 플루티스트 비비아나킴이 미니앨범 ‘Milky Way’를 발매하고 타이틀곡인 ‘아베마리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플루티스트 비비아나킴이 미니앨범 ‘Milky Way(은하수)’를 발매하고 타이틀곡인 ‘아베마리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클래식 음악을 대중적으로 새롭게 해석해온 비비아나킴은 이번 앨범과 뮤직비디오를 통해 연주뿐만 아니라 편곡과 무용, 연기 등 다양한 모습을 직접 소화해 다재다능한 아티스트로서의 파격적인 변신을 시도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인 아베마리아를 비롯해 월광 소나타, 달빛 등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클래식 명곡들이 수록되었다. 바이킹의 항해와 신세계 발견이라는 스토리텔링으로 재탄생한 드보르작의 ‘신세계로부터’, 화려한 테크닉과 다이나믹한 음향들이 귀를 사로잡는 림스키코르사코프의 ‘왕벌의 비행’, 희망적인 메시지를 건네는 드뷔시의 ‘달빛’, 신비로운 분위기로 위로를 전하는 베토벤의 ‘월광’ 등 수록곡 모두 편안하고 색다르게 감상할 수 있도록 편곡했다. 비비아나킴의 서정적인 음악성과 파워풀한 테크닉을 모두 담아내며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한껏 펼쳤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앨범과 함께 공개된 아베마리아 뮤직비디오는 일반적인 클래식 음악에서 상상할 수 없는 다양한 구성과 영상미를 선보인다. 클래식 음악, 순수함을 뜻하는 흰색 의상과 석고상에 보라색, 분홍색, 파란색 등의 색들을 입혀 몽환적인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비비아나킴의 소속사인 아투즈컴퍼니(ARTuz Company)는 “이번 앨범과 뮤직비디오를 통해 비비아나킴의 음악적 열정과 염원을 선보이고, 전 세계적으로 펜데믹을 겪고 있는 대중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와 응원을 보내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