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참석 및 유튜브 실시간 중계···원서접수는 내달 19일부터

[말산업저널] 황인성 기자= 코로나가 말산업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말 특성화 고등학교의 입학설명회 풍경마저 바꿨다.

일부 학교에서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 생중계 및 비대면 자료 제공으로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입학 정보를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한국경마축산고 전경 ⓒ미디어피아 황인성
한국경마축산고 전경 ⓒ미디어피아 황인성

 

국내 유일의 말산업 마이스터고등학교인 한국경마축산고는 오는 9월 25일 오후 2시부터 ‘2021학년도 신입생 입학전형 3차 설명회’를 개최한다. 대면 및 비대면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되며, 양측 모두 질의 기회가 주어진다.

경마축산고는 매년 본교와 한국마사회 등에서 전국 각지에 있는 수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학설명회를 열었으나, 올해는 코로나 확산 우려에 따라 본교에서만 입학설명회를 열고, 이를 생중계하기로 했다.

25일 본관 3층 다목적실에서는 열리는 ‘제3차 입학설명회’에는 수험생과 학부모 등의 직접 참석은 허용된다. 다만, 참가자 전원은 출입 전후 발열 체크와 함께 상시 마스크 착용을 해야 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좌석 간격도 넑게 배치해 앉아야만 한다.

또한, 코로나 19 및 원거리 학생을 위해 경마축산고 공식 유튜브(http://asq.kr/lEbdilD7D9ca)를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 실시한다. 온라인 비대면 방식의 참가라도 현장 참석자와 동일하게 질의할 기회가 주어지며,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입학 정보 자료도 제공된다.

한편, 경마축산고의 원서접수일은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이다. 입학 정원은 36명이다.

경마축산고 승마 교육 모습 ⓒ미디어피아 황인성
경마축산고 승마 교육 모습 ⓒ미디어피아 황인성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