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가 9월 8일부터 11일까지 2021년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와 연계한 온라인 말산업박람회를 운영한다.

한국마사회가 9월 8일부터 11일까지 2021년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와 연계한 온라인 말산업박람회를 운영한다. 대면접촉 제한으로 국민들의 각종 말산업 참여 기회가 제한됨에 따라 온라인 박람회를 통해 말산업에 대한 관심을 꾸준히 불러일으키기 위함이다.

마사회는 다양한 컨셉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를 기획, 온라인이라는 제한된 상황에도 불구하고 방문자들의 호기심 자극과 체험 효과를 극대화 하였다.

이번 말산업박람회에서는 카드뉴스를 활용해 일반인들에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말산업의 역사와 현황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대학교수, 승마지도사 등 전문가가 참여하는 말산업토크쇼를 통해 말산업의 기능과 가치에 대한 다양하고 깊이 있는 의견들을 전달하게 된다.

또한 말산업 현직자 인터뷰를 통한 직업으로서의 말산업을 조명, 경주퇴역마 브이로그를 통해 경주퇴역마 훈련과정과 말 ASMR을 활용해 청각을 통해 전해지는 말이 주는 심리적 안정감과 평화로움을 전달할 예정이다.

그밖에 온라인 승마체험을 통해 승마에 최초 입문하는 어린이들이 승마 기초이론, 말 고르기와 장구 채우기 등 승마준비, 말 교감법과 보법 등 승마체험을 단계 별로 즐길 수 있도록 승마와 관련한 생생한 정보도 전달하게 된다.

한국마사회는 국내 말산업 발전 전담기관으로 코로나19로 말 관련 분야들이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 말 생산농가에 대한 지원금 지급, 인턴십 지원 강화 등으로 말산업 취업 지원, 기승능력인증제 민간 이양 통한 민간시설 자생력 강화 등 총체적인 지원 노력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