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쌍)승식 기대마

심호근 전문위원 

2경주 ⑧아마존킹
직전 데뷔 첫 입상을 기록한 마필로 경쟁마 대비 한 수 위의 능력마로 볼 수 있다. 적임기수 기승 등 여건 유리해 우승 도전 가능하다.

4경주 ⑦승승파워
편성이 운이 좋은 가운데 최근 조금씩 아쉬움을 준바 있으나 안장 교체를 통해 부족한 2%를 채워 우승 도전이 기대 된다.

6경주 ⑥한강매직
상당한 잠재력과 능력이 좋은 마필로 뒷심 발휘에 강점이 있다. 늘어난 거리의 여건은 한층 더 유리해 관심마로 손색없다.




복승식 축마(2위이내)

심호근 전문위원   


3경주 ⑨패밀리캡틴
상당히 약한 편성으로 이변의 가능성이 높다. 선행보다는 추입 작전시 경쟁력 발휘가 가능해 노림수의 찬스다.

8경주 ⑩남산시대
혈통적으로 기대치가 높은 마필로 직전 경주를 기점으로 한 단계 성장한 모습이라 상승세가 기대 된다.

10경주 ①위너골드
기승 기수와는 100% 입상을 기록중인 만큼 호흡이 좋고, 1등급 치곤 다소 약한 편성이라 입상 도전이 유력시된다.




(복)연승식 기대마(3위이내)

서석훈 전문위원  

3경주 ⑫원더풀하와이
직전 출전주기가 조금 늘어지면 제 기량 발휘에 어려움 있었으나 훈련강도를 높이며 의지를 보이고 있어 노림수를 가져볼만 하겠다.

6경주 ④엘리트파워
직전 경주가 보여준 걸음의 전부인 듯 보이지만 기승기수의 교체가 힘을 더할 것이다. 능력에서는 충분히 해볼만하다고 본다.

9경주 ③금아슈프림
좀처럼 잠재력을 뿜어내지 못하고 있지만 적정거리를 만났고 상대마들이 해당거리 경험이 없는 등 전체적인 편성에서 틈새를 공략할 여지는 있겠다.




노려볼 단통경주

이화령 전문위원   


10경주
추천마권:복식⑧큐피드가이-①위너골드
예상배당:5배 내외
1등급 중거리 경주에선 사소한 실수가 치명적인 결과로 이어지며 이변이 자주 발생 하는데 승급이후 1등급 빠른 흐름에 적응하며 직전 입상에 성공했던 ⑧큐피드가이가 선두권에서 뚝심까지 보유해 연속 입상이 가능한 전력이고 배번 아쉬움을 남겼던 ①위너골드가 기수를 보강해 종반 역습으로 동반 입상이 가능하다.




노려볼 이변경주

서석훈 전문위원  


3경주
☞ 노려볼 이변마 ⑪소중한당신
능력이 채 드러나지 않은 마필 간의 접전이라 의외성이 다분하다. 공백기는 있지만 주행심사에서 기존 강자들과도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의 잠재력을 보여준 만큼 하위군 약체들을 상대로 우승까지 노려볼 수 있겠다.

☞ 추천마권 복승 ⑪소중한당신 - ⑫원더풀하와이,①모닝펄,②선더호스




노려볼 오늘의 신예마

심호근 전문위원   


1경주 ⑦네모프린세스
☞오늘의 신예마 ⑦네모프린세스
데뷔전에 임하는 신마다. 초반 순발력과 스피드가 좋고, 뒷심 경쟁력이 우수하다. 특히 탄력을 받는 시점에서 걸음이 더욱더 위력적인 모습이라 기대치가 높다. 6등급에서도 다소 약한 편성이라 우승 도전이 유력시된다.

☞입상기대치 70%




직전대비 상승마

유준상 전문위원   


1경주 ①퍼지데이

2경주 ②테스고대보

3경주 ②선더호스

4경주 ⑦승승파워

5경주 ⑨케이엔언더킹

6경주 ⑪화씨벽

7경주 ⑧루이사

8경주 ⑤마이티팝

9경주 ⑫에이스함성

10경주 ③마이티고




직전대비 저조마

유준상 전문위원   


1경주 ⑪함평파이터

2경주 ⑩금성크라운

3경주 ①모닝펄

4경주 ②상승행진

5경주 ②카우보이킹

6경주 ①구억마알

7경주 ②대군파워

8경주 ⑨정상킹덤

9경주 ④만세

10경주 ⑦컴플리트스윕




레이스전개 유리마

심호근 전문위원   


1경주 ⑦네모프린세스

2경주 ⑧아마존킹

3경주 ⑨패밀리캡틴

4경주 ⑦승승파워

5경주 ⑤카우보이탱고

6경주 ⑥한강매직

7경주 ⑩장산바다

8경주 ⑩남산시대

9경주 ⑪스타블레이드

10경주 ①위너골드




혈통우수마

서석훈 전문위원  


1경주 ⑨원모어러시

2경주 ④멋진기록

3경주 ⑪소중한당신

4경주 ③레드마운틴

5경주 ②카우보이킹

6경주 ⑥한강매직

7경주 ⑧루이사

8경주 ⑫라이오넷

9경주 ⑥콰이어트아델

10경주 ①위너골드




꼭 승부할 중고 배당마

정완교 전문위원  

3경주 ①모닝펄
마필간 전력차 크지않고 출전마 대다수 기복있고 실전 부진해 이변 가능한 경주다. 초반 느린 단점있지만 중속과 탄력 호전중인 마필로 앞선 강하지 않은 흐름 전개도 유리하지만 강훈련 소화하며 상태 잘 만들어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6경주 ①구억마알
상승세 승군마와 강자틈 경험 유리한 기복마간 전력차 크지않은 접전경주다. 승군후 부진하지만 강자틈 적응하고 주행 안정되며 전력 신장중인 마필로 공백전 가능성 보이며 적응 마쳤고 거리적성과 편성도 잘 만나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7경주 ⑩장산바다
마필간 전력차 드러난듯 보이지만 불안한 인기마와 복병마있어 이변도 가능한 경주다. 공백전 가능성 보이며 적응 마친 기본기와 현거리 적성 좋은 마필로 주기 빠르지만 상태 이상없고 편성도 잘 만나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훈련으로 본 고배당 복병마

유준상 전문위원  


1경주 ①퍼지데이
동반훈련을 병행하며 걸음늘렸고 힘이 차면서 주행자세나 스피드 자체도 좋아져 충분히 경쟁력 보일 마필이다.

5경주 ⑫별의순간
강구보를 길게 몰아 지구력 보강했고 마필 스스로 뛰려는 투지도 더욱 강해져 나은 걸음으로 도전에 나설 마필이다.

9경주 ⑫에이스함성
동반훈련시 마필 스스로 뛰려는 투지도 매우 강하고 주폭에 파워감도 더욱 좋아져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




실전분석 요주의馬

이화령 전문위원   


5경주
②카우보이킹
데뷔전 약한 편성에서 뛰었고 승급전에 거리까지 늘어 긴가민가 하겠지만 거구에서 뿜어 나오는 힘이 워낙 좋은데다 평균 이상의 순발력 까지 보유해 다시한번 입상이 가능한 전력이다.

7경주
⑩장산바다
상승세의 마필이 몇두 있어서 인기도가 분산 되는 경주로 직전 3착이었지만 6개월의 공백을 감안하면 준수한 경주력을 보였고 거리가 줄어 직전 이상의 경주력을 기대해 볼 수 있다.

9경주
②운외창천
현등급에서 보여준 모습으로만 보면 평이한 걸음이나 승급이후 적응기를 거쳤고 편성을 따져보면 밀릴게 없는 전력이라 조심해야 할 배당 복병마.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