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쌍)승식 기대마

심호근 전문위원


1경주 ③하늘미소
직전 데뷔 첫 우승을 차지한 마필로 이전대비 한층 더 향상된 뒷심으로 경쟁력을 보인바 있다. 상대 해볼만한 여건이라 연승 도전 가능하다.

4경주 ②언브레이크
데뷔전에 임하는 신마로 상당한 잠재력과 능력을 겸비한 기대주다. 3세마로 완성도 높은 걸음에 스타트, 뒷심 모두 겸비해 기대치가 높다.

6경주 ⑥토함스타
주요 상대마 대비 부담중량의 이점이 상당히 유리한 가운데 전개 이점 및 거리 부담도 크지 않아 노림수로 충분하겠다.




복승식 축마(2위이내)

심호근 전문위원


3경주 ⑧동남불패
능력대비 저평가를 받는 마필중 한 두다. 현급에선 경쟁력이 있고, 전개상 능력 발휘가 가능한 여건이라 필히 주목해 볼 마필로 손색없다.

5경주 ⑤골든카이저
최근 경주 내용이 좋은 모습인 반면 부담중량 때문에 아쉬움을 남겼으나 감량 기수의 기승이 유리한 여건이라 관심마로 손색없다.

7경주 ⑩다이아몬드마린
초반 스타트 능력이 좋은 마필로 단독 선행의 찬스를 맞이했고, 능력대비 부담중량도 상당히 유리한 여건이라 관심마로 손색없다.




(복)연승식 기대마(3위이내)

서석훈 전문위원


1경주 ⑩은성위너
데뷔전이지만 주의가 필요한 복병이다. 초반이 다소 약한듯 보이지만 기승기수의 역량이 더한다면 극복할 가능성도 충분해 보인다.

3경주 ④선셋멜로디
직전 경주 다소 싱거운 모습 보였지만, 데뷔전에서 보였던 걸음이라면 설욕할 가능성 충분하겠다.

5경주 ④아델크라운
직전 공백 이후 첫 경기에서 선전한 바 있다. 직전 이상의 걸음을 기대해볼 수 있어 강자 없는 가운데 승산은 충분할 듯 보인다.




노려볼 이변경주

서석훈 전문위원


7경주
☞ 노려볼 이변마 ②삼성도끼
직전 기승기수와 첫 호흡에서 아쉬움을 남겼으나 여전히 부담중량에서 이점을 가지고 있다. 조금만 더 서둘러준다면 종반 혼전시 치고 나올 찬스를 만났다.

☞ 추천마권 복승 ②삼성도끼 - ③금아미스틱,④대호질주,⑤비케이존,⑩다이아몬드마린




레이스전개 유리마

심호근 전문위원


1경주 ③하늘미소

2경주 ③치프오피서

3경주 ③벌마의스타

4경주 ②언브레이크

5경주 ①원더블레이드

6경주 ⑥토함스타

7경주 ⑩다이아몬드마린




혈통우수마

서석훈 전문위원


1경주 ②글로벌여신

2경주 ⑪닥터캔디

3경주 ⑫아나스타시아

4경주 ①킹스랜딩

5경주 ⑦스카이윈

6경주 ⑧최강라이거

7경주 ⑧경주의두레박




꼭 승부할 중고 배당마

정완교 전문위원


2경주 ②히어로맨
마필간 전력차 크지않고 출전마 대다수 기복있고 불ㅇㄴ요소 지녀 이변 가능한 경주다. 초반 느린 단점있지만 중속있어 빠르지 않은 흐름 내측전개 유리한 마필로 공백적응 마쳤고 만만한 편성에 거리적성도 좋아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⑨스키터
상승세 승군마와 강자틈 경험 유리한 기존마간 전력차 크지않은 접전경주다. 자은 공백과 컨디션 난조로 능력대비 성적 부진하지만 강자틈 경험 풍부한 선추입 자유로운 마필로 의지도 높지만 편성도 만만해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6경주 ⑫록페가수스
마필간 전력차 크지않고 인기마들의 선행경합으로 이변 가능한 경주다. 계속된 연투 여파로 연속 걸음 아끼며 승부타임 엿보는 기본기 좋은 마필로 공백전 늘어난거리 적응 마친뒤 의지도 높지만 편성도 만만해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훈련으로 본 고배당 복병마

유준상 전문위원


1경주 ③하늘미소
파고든 선입 전개이후 막판 경합속 분패한 [3]하늘미소`아직 좀 파워가 부족한 감이 있지만 데뷔전 무조건 믿어보고 싶은 마필이 분명해 보입니다. 힘차 있는 모습 속에서 주행에 안정감이 돋보이는 훈련 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3경주 ⑩네임드
초반타임 빠르게 끌어 내면서 2선 전개이후 강하게 승부를 걸었지만 막판 한발 싸움에서 밀려나며 뒷심부족했던 [10]네임드`잠재력 있는 혈통을 보유한 마필인데 기량의 발전이 빠른 편에 상태 호전세 뚜렷한 가운데, 보여 준 뛸려는 의지와 강훈련을 시켜도 전혀 지친 기색이 없을 정도이기에 직전 이상의 능력을 충분히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4경주 ⑤해피위치
중위권 외측선의 발빠른 무빙 전개이후 경합을 펼치며 자리 밀린후 뒷심 부족으로 아쉬움을 남겼던 [5]해피위치`부족한 뚝심이 훈련을 거듭할수록 더욱 보강된 모습이고 힘이 분명하게 차가는 모습을 선보이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걸음을 자랑하고 있기에 기대치를 높여 봅니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