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5일 토요경마 [서울] 1경주 경주분석

`메니스피어` 자력 우승 가능한 축마

[국산6등급, 1000M] 힘차고 있는 신예마간 편성으로 우열이 드러나는 경주다. 실전 검증이 필요하나 기본 잠재력에서 우열이 가려지는 바 간명하게 공략할 필요가 있겠다.

≪경주분석≫
⑥메니스피어는 초반 순발력, 스피드, 뒷심에서 상당한 강점이 있는 마필로 기대치가 높다. 현 능력이라면 국산6등급에선 자력 우승도 가능해 믿고 공략할 축으로 유력하다. 도전마는 둣심 경쟁력 상당한 ⑫글로벌보배과 기습 노려 볼 ⑤나올영웅이 유력하겠고, ⑧콩코드스퍼트는 복병.

☞추천마권
⑥메니스피어 - ⑫글로벌보배 (주력)
⑤나올영웅 ※ ⑧콩코드스퍼트

심호근 전문위원
 

 

12월 25일 토요경마 [서울] 2경주 경주분석

여건 좋아진 `장산포이즌` 선전기대!!!

【예상총평】
국6(별정A) 1200m로 치러지는 이번경주는 마필간 전력차 드런나듯 보이지만 딱히 강축이없는 인기마 접전중 데뷔전 게이트 불리로 능력 이끌어내지 못한 ④장산포이즌은 여건 좋아져 선전 기대된다.
【경주흐름】
순발력 좋은 ①생일선물,⑤큐피드보우,⑩순간터치등이 경주를 이끌겠고 ③큐피드점보,④장산포이즌⑥건곤일척,⑦피엔에스골드 등이 거리 좁히며 뒤 따르는 전개가 예상된다.4c이후 선행 유력한 ⑤큐피드보우의 버티기에 스피드있어 여건 좋아진 ④장산포이즌을 필두로 탄력 좋아 거리늘어 유리한 ③큐피드점보,⑥건곤일척,⑦피엔에스골드 도전!!
【베팅전략】
④장산포이즌 - ③큐피드점보,⑥건곤일척 주력.
⑤큐피드보우,⑦피엔에스골드 방어.

정완교 전문위원
 

 

12월 25일 토요경마 [서울] 3경주 경주분석

도전세력 많은 혼전경주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다졌고 마필 스스로 뛰려는 투지도 강한 ⑦바로퀸이 보여줄 걸음이 더 있는 마필이라 실전 베팅의 축으로

순발력과 근성을 보유한 ⑫럭키인디가 훈련시 탄력이나 상태도 좋아 자력 입상이 가능해 보이고

출발지 이점 살릴 ②매직플라워가 승부의지 강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다졌고 투지도 강한 ⑧라온더대쉬 도전세력

≪추천마권≫
주력:⑦바로퀸 - ⑫럭키인디
받침:②매직플라워, ⑧라온더대쉬

유준상 전문위원
 

 

12월 25일 토요경마 [서울] 4경주 경주분석

`빛나는질주` 노려 볼 타이밍

[국산6등급, 14000M] 힘차고 있는 신예마와 기복마간 편성으로 혼전이 예상된다. 상대를 압도할 능력마가 없는 편성이라 승부타이밍을 맞이한 복병마를 주목할 필요가 있겠다.

≪경주분석≫
③빛나는질주는 직전 시종 불리한 전개에도 불구하고 여력 좋은 걸음을 보여준바 있고, 최근 경주 내용이 나쁘지 않아 주목할 필요가 있다. 편성 해볼만하고, 거리 적절해 관심마로 손색없다. 도전마는 기본기 좋은 ⑧애플민트, 직전 경주 내용 좋았던 ⑥머니가락이 유력. 복병은 ⑤, ②.

☞추천마권
③빛나는질주 - ⑥머니가락, ⑧애플민트
⑤헬로금성, ②나의나라

심호근 전문위원
 

 

12월 25일 토요경마 [서울] 5경주 경주분석

혼전 속 `스피드팔콘` 관심마

[국산5등급, 1300M] 경쟁력을 갖춘 마필이 대거 편성돼 접전이 예상된다. 현급 검증된 마필로 상승세의 승급마가 대거 편성돼 접전이 불가피한 경주다.

≪경주분석≫
④스피드팔콘은 소위 현급에선 검증된 능력마로 평가된다. 직전 쉽지 않은 여건에서 선전한바 있어 주목할 필요가 있겠고, ⑤쇼메이커도 직전 `스피드팔콘`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해 기대치가 높다. 아직 거리 검증은 필요하나 ⑧매직그레이스는 잠재력 우수해 관심. 복병은 ⑦, ⑭.

☞추천마권
④스피드팔콘 - ⑤쇼메이커, ⑧매직그레이스
⑦이천아치, ⑭섀도우퀸

심호근 전문위원
 

 

12월 25일 토요경마 [서울] 6경주 경주분석

도전세력 많은 혼전경쥬ㅜ

강도 높은 훈련을 소화했고 마필 스스로 뛰려는 투지도 강한 ⑫빅스고가 보여줄 걸음도 더 있어 실전 베팅의 축으로

아직은 보여줄 걸음이 더 있는 ⑭컴플리트타임가 승부의지도 강해 도전이 가능하고

훈련시 주폭에 파워감도 상당히 좋은 ⑩부스터로켓,

출발지 이점 안고 전개 살릴 ②초인스파크 도전세력

≪추천마권≫
주력:⑫빅스고 - ⑭컴플리트타임
받침:⑫빅스고 - ⑩부스터로켓,②초인스파크

유준상 전문위원
 

 

12월 25일 토요경마 [서울] 7경주 경주분석

`스킬맥스` 걸음 변화...노려 볼 찬스

[혼합4등급, 1200M] 현급에선 자력 입상이 가능한 마필이 대거 편성돼 혼전이 예상된다. 단, 주요 인기마의 부담중량이 높은 점을 변수로 꼽을 수 있겠다.

≪경주분석≫
기본 능력에선 ④디스챌린지, ⑤더트서퍼, ⑪문학파이어를 높게 평가할 수 있으나 상대적으로 부담중량이 너무 높다. 자신과의 싸움이 버거워 보이고...반명 ①스킬맥스는 최근 스타트 향상에 걸음 변화 뚜렷해 관심마로 손색없고, ⑧그린폭주, ⑦논스톱리워드도 능력대비 부담중량 유리해 관심.

☞추천마권
①스킬맥스 - ⑧그린폭주, ⑦논스톱리워드
⑤더트서퍼, ⑪문학파이어

심호근 전문위원
 

 

12월 25일 토요경마 [서울] 8경주 경주분석

`파이팅히어로` 믿을 정도로 호전됐다

[국산3등급, 1400M] 출전마간 능력차가 크지 않은 경주다. 1400M 거리로 인해 전개 변수도 많아 저배당 공략보다는 노림수의 복병마를 주목할 필요가 있겠다.

≪경주분석≫
②파이팅히어로는 현급에선 강자로 평가되는 마필로 최근 뚜렷한 호전세를 보여줘 드디어 노려 볼 타이밍으로 판단된다. ⑧파크윈은 우수한 능력에 기승기수의 승부의지에 높은 점수를 줄 수 있겠고, 도전마로는 능력대비 부담중량 유리한 ④야호골든캣이 가능권이다. 복병은 ⑦, ⑪.

☞추천마권
②파이팅히어로 - ⑧파크윈, ④야호골든캣
⑦드림노크, ⑪새내스퍼트

심호근 전문위원
 

 

12월 25일 토요경마 [서울] 9경주 경주분석

‘라피어반’암말이나 근성 좋아

현등급에서 기복을 보이거나 걸음이 정체되어 있는 마필이 다수인 가운데 데뷔전을 제외하고 4연속 입상에 성공하고 있는 ⑥라피어반이 직전 승급전에 비교적 강한 편성이었지만 입상에 성공하며 현등급 경쟁력이 있는 모습을 보였고 중,장거리 에서도 충분히 통할 수 있음을 보여줘 입상권에 가장 근접한 전력으로 보인다.
데뷔 초반 부족했던 순발력이 보강되며 상승세인 ⑤원더풀데블은 한층 강한 상대를 만났지만 무시할 수 없고 감량 조건이 눈에 띄는 ①선더윈드와 휴양 이후 실전 적응을 마친 ④질주의꿈도 기수를 보강한 만큼 눈여겨 봐야 하겠다.
◈추천마권
⑥라피어반-⑤원더풀데블(주력)
⑥라피어반-①선더윈드
④질주의꿈

이화령 전문위원
 

 

12월 25일 토요경마 [서울] 10경주 경주분석

‘대한질주’승급전도 된다

2등급 경주이긴 하지만 출전마 대부분이 더 이상의 걸음을 기대 하기엔 다소 기대치가 떨어지는 중 하위권 마필들인데......
⑥대한질주는 선행 일변도이긴 하지만 데뷔전을 제외하고 8연속 입상을 이어가고 있는 상승세와 감량 이점을 감안하면 다시한번 입상권 진입이 유력해 보인다.
대통령배에 출전해 현저한 기량차를 절감했던 ⑧장산플라이도 더 나와줄 걸음이 있기에 기대를 걸어 볼만 하고 현등급 강자 틈에서도 입상권을 위협할 만한 전력을 보유한 ②레이먼드도 최근 대비 가벼워진 편성이라 무시할 수 없겠다.
◈추천마권
⑥대한질주-⑧장산플라이(주력)
⑥대한질주-②레이먼드
④레드블레이드(방어)

이화령 전문위원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