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재활힐링승마센터 과천점, 재활승마 강습생 모집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서울경마공원 내 재활힐링승마센터 과천점에서 장애인을 대상으로 오는 26일(토) 14시까지 총 16명의 강습생을 모집한다.

재활승마는 마사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신체적・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말과 함게 활동하며 회복을 도모하는 재활 치료 방법 중 하나다. 말을 타고 움직이는 활동이 평지에서의 걸음걸이와 상당히 유사해 걷는 것과 비슷한 신체적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말과 교감하며 말의 비언어적 행동을 이해하면서 강습생의 심리적 안정에도 도움이 된다.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서울경마공원 내 재활힐링승마센터 과천점에서 장애인을 대상으로 오는 26일(토) 14시까지 총 16명의 강습생을 모집한다.(사진=한국마사회 제공)

 

모집대상은 만 6세~30세의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 보유자(신장 180cm 이하, 체중 70kg 미만)다. 재활승마 활동에 문제가 없다는 의사소견서 등 구비서류를 완비하여 23일(수) 10시부터 26일(토) 14시까지 이메일(healing@kra.co.kr)로 신청하면 된다. 강습 대상자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정하며, 선정 결과는 27일(일) 오전 11시 말산업 종합포털 ’호스피아‘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이번 강습은 주 1회・8주 코스로 4월 초부터 5월 말까지 재활힐링승마센터 과천점에서 평일반(목·금) 및 주말반(토·일)으로 나눠 무료로 진행된다. 강습생 2인과 재활승마 코치 1명이 그룹을 이루어 강습생 1명 당 말 1두로 운영된다. 강습에는 코치 뿐만 아니라 강습 보조자들이 함께 참여하여 강습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도모한다.

자세한 사항은 호스피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재활힐링승마센터 과천점(02-509-1383, 1385/월·화 휴무)으로 문의 가능하다. 부산과 제주 재활힐링승마센터에서 실시하는 재활승마 강습은 각 센터에서 별도로 공지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지난 2005년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과천·부산·제주에 각각 재활힐링승마센터 직영점을 설치하고, 전문 코치와 전용 마장을 활용해 재활승마 강습을 진행 중이다. 또한, 전국 13개의 재활힐링 협력승마시설을 선정해 재활승마 보급 확대에 힘쓰고 있다.   

정기환 한국마사회장은 “이번 재활승마가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힘들었을 장애인 분들에게 잠시나마 여유를 갖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재활승마를 통해 한국마사회가 국민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 기업으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