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부산연제지사(지사장 배기한)는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승희) 및 지역단체들과 지역사회 장애인 인식개선 및 복지증진을 위해 '식구데이 나눔 서포터즈'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사진=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 부산연제지사(지사장 배기한)는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승희) 및 지역단체들과 지역사회 장애인 인식개선 및 복지증진을 위해 '식구데이 나눔 서포터즈'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매월 19일 실시하는 '식구데이(19day)는 장애인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자 '우리는 한 식구'라는 의미의 지역사회 장애인 인식개선의 날로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하여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 2월부터 부산연제지사는 식구데이 행사에 꽃다발 등 행사물품 지원과 나눔키트 제작 봉사 등의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번 협약식에는 황금손한방병원(대표원장 김진혁)과 부산대학교 약학대학 봉사동아리 ‘약천’이 '식구데이' 행사 취지에 공감하고 참여의 뜻을 밝혀 함께 진행하였다.

배기한 지사장은 “이번 나눔서포터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장애인-비장애인 교류 및 소통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상생협력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