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7일 금요경마 [제주] 레이스 종합정보

단(쌍)승식 기대마

심호근 전문위원

1경주 ②녹색거포

2경주 ⑧파천황

3경주 ①명문대부

4경주 ⑦광명황제

5경주 ①올레요정

6경주 ⑧솔져

7경주 ⑥유명세

복승식 축마(2위이내)

심호근 전문위원

1경주 ⑥도담

2경주 ②성난파도

3경주 ①명문대부

4경주 ⑤전성기

5경주 ①올레요정

6경주 ③천지대부

7경주 ⑤비양

(복)연승식 기대마(3위이내)

서석훈 전문위원

1경주 ④붉을홍

2경주 ⑥천선

3경주 ⑤아르곤

4경주 ⑧성산대로

5경주 ⑥왕건

7경주 ④불멸의태양

레이스전개 유리마

심호근 전문위원

1경주 ②녹색거포

2경주 ②성난파도

3경주 ①명문대부

4경주 ③황금로

5경주 ①올레요정

6경주 ④황룡전설

7경주 ①사상최강

훈련으로 본 고배당 복병마

심호근 전문위원

1경주 ⑨신천질주

2경주 ④작은별

3경주 ⑤아르곤

4경주 ⑧성산대로

5경주 ⑧광명성호

6경주 ①장타왕

7경주 ④불멸의태양

 

 

5월 27일 금요경마 [부산] 레이스 종합정보

단(쌍)승식 기대마

심호근 전문위원

1경주 ④투투코인
최근 성장세가 돋보이는 신예마다. 검증된 능력마가 없는 편성에서 능력 우위를 점할 수 있고, 전개, 기수, 거리 모두 유리한 여건이라 우승 도전이 기대 된다.

2경주 ④큐트가이
직전 데뷔전에서 준우승을 기록해 잠재력을 입증한 신마다. 이번경주는 거리 부담이 있지만 단독 선행 찬스에 능력있는 추입마, 선입마가 없는 편성이라 우승 도전 유력하다.

6경주 ④함양은산삼
직전 4등급 승급전, 1800m 첫 도전의 여건에서 입상에 실패한 마필이다. 기본 순발력과 뒷심을 고루 겸비한 가운데 거리 부담 대폭 줄어들어 능력 발휘 기대 되는 마필로 손색없다.

복승식 축마(2위이내)

심호근 전문위원

4경주 ③하바나제인
스피드와 힘을 고루 겸비한 마필로 현급에선 강한 편성에서도 입상을 기록한바 있어 기대치가 높다. 충분히 해볼만한 상대를 맞이했고, 거리 부담 크지 않아 능력 발휘 기대 되는 마필로 손색없다.

7경주 ①위닝댄서
현급에선 우승의 경험이 있는 마필로 꾸준함이 강점이다. 경주 흐름이 다소 빠를 것으로 예측되지만 최적 선입 전개가 가능한 전개에 뒷심 경쟁력 갖춰 입상 기대치를 높게 볼 수 있겠다.

8경주 ⑥역전명수
3등급 강한 편성에서 꾸준한 경험을 쌓은 마필이다. 쉽지 않은 상대와의 경쟁이지만 경쟁마 대비, 능력대비 최적의 부담중량을 짊어졌고, 능력상 경쟁력 갖춰 기대치가 높다.

(복)연승식 기대마(3위이내)

서석훈 전문위원

4경주 ①뷰티브라운
우승경험은 없지만 은근히 근성이 있는 마필이다. 오랜만에 인코스 내려왔고 나름 스피드도 있어 선두권 바로 뒷선에서 기회를 호시탐탐 엿볼 것이다.

5경주 ②파티인디
순발력에 비해 뒷심이 부족하지만 이번경주 선두권 장악의 기회를 잡은 듯 보인다. 상대마들도 뒷심에서는 장담하기 어려운 만큼 전개 이점 살릴 수 있겠다.

6경주 ③상승보이
꾸준함이 강점이다. 능력에서 확실한 우위에 있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전개 상으로 전혀 무리가 없어 3위권 이내 성적은 무난할 것이다.

노려볼 이변경주

서석훈 전문위원

4경주
☞ 노려볼 이변마 ①뷰티브라운
인기마 3두가 드러난 능력 상 주목받을 듯 보인다. ①뷰티브라운은 이제서야 힘이 붙고있는 마필로 직전 승급전 적응을 마쳤고 이번경주 출발지 이점을 살려 선두권 장악까지 노려볼 찬스라 인기마들의 틈새를 공략할 가능성은 충분하겠다.

☞ 추천마권 복승 ①뷰티브라운 - ③하바나제인,④뜨거운만남,⑥함안봉화산

레이스전개 유리마

심호근 전문위원

1경주 ④투투코인

2경주 ④큐트가이

3경주 ①트리플질주

4경주 ②탐라하늘

5경주 ⑤명성매직

6경주 ④함양은산삼

7경주 ①위닝댄서

8경주 ②캄스트롱

혈통우수마

서석훈 전문위원

1경주 ⑩슈퍼크랙

2경주 ⑧디어킹

3경주 ⑨맨오브더스타

4경주 ⑥함안봉화산

5경주 ⑥아티스갈

6경주 ⑥미라클선

7경주 ④에이스데이

8경주 ⑩금아스토밍

꼭 승부할 중고 배당마

정완교 전문위원

1경주 ⑫판타스틱챔프
전력 미지의 신예마와 실전경험 유리한 ㅣ존마간 전력차 크지않은 접전경주다. 실전경험은 없지만 신마답지 않은 안정된 주행에 탄력 좋아 늘어난거리 유리한 선추입 자유로운 마필로 데뷔전 준비 잘 마쳤고 편성도 만만해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②킹비드
출전두수는 적지만 상승세 승군마와 강자틈 경험 유리한 기복마간 전력차 크지않은 접전경주다. 전력은 보합세지만 강자틈 경험 풍부한 마필로 초반 느리지만 앞선 강하지 않은 흐름 전개 유리하고 만만한 편성에 부중도 유리해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5경주 ⑤명성매직
출전두수는 적지만 출전마 대다수 기복있고 불안요소 지녀 이변도 가능한 경주다. 공백있지만 재검시 예전과 달리 스피드와 추진반응 좋았던 마필로 공들여 전력 다지며 상태 잘 만들고 앞선 강하지 않은 흐름 전개도 유리해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훈련으로 본 고배당 복병마

유준상 전문위원

3경주 ⑨맨오브더스타
선행 일순한 전개이후 힘 실린 탄력으로 앞뒤 겸비한 상승세 보이며 승급한 [9]맨오브더스타`보여준 것 보다 보여줄 것이 더 있는 기대주로 올라가서도 활약 기대해 봅니다. 앞,뒤 걸음 양호한 가운데,안정된 경주력에 여유 넘쳐 현군 통할 기본기 보유한 가운데,여기에 인기도와 상관없이 꼭 노려주고 싶은 복병마 한 마리를 강하게 노리고 있습니다.

4경주 ④뜨거운만남
앞선 빠른페이스에서 중위권 전개이후 레이스 꼬였고 상대 강해 경쟁력만 보인 [4]뜨거운만남`기본 추입력은 있지만 경주 능력이 따라가지 못해 기복을 보인 가운데, 빠른 페이스에 어떻게 적응하느냐가 관건이지만 호전세 모습이라면 잘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후착권 직전 쎈말들과 경쟁력 키우고 걸음 늘리는데 중점을 둔 노림수 마필이 오랜만의 입상을 노려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7경주 ⑤버닝플라이
무빙 경합 불리한 전개 속에서 뚝심 양호한 모습 보였지만 한발 부족했던 [5]버닝플라이`종반 폭발력에 비해서 초반 순발력이 아쉬운 기복마필이지만 부족했던 스피드가 아주 좋아졌는데, 길게 가는 탄력을 보이면서 좋은 훈련 상태라 입상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