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토요일부터 부산경남경마공원 공원지역 전면개방 및 유원시설 운영재개
- 25~26일 양일간은 아동 동반 가족고객에 사계절 썰매장 슬레드힐 무료이용권 제공

부산경남경마공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장기 휴장했던 공원지역을 오는 25일 토요일부터 전면개방하고 유원시설을 운영 재개한다고 밝혔다.

 

▲사계절 썰매장인 슬레드힐 ▲투어버스를 타고 경마공원을 둘러보는 렛츠런투어 ▲어린이 승마체험 포니승마장 등을 포함한 유원시설 운영이 재개된다.

 

 

아울러 25일과 26일 이틀 동안은 아동을 동반한 가족고객에게 유원시설 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슬레드힐 무료이용권(2천원 상당)을 제공한다. 아동 1명당 무료이용권 1장이 제공되며 1장으로 최대 3회 탑승이 가능하다. 무료이용권은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경마공원 중문 입구에서 받을 수 있으며 당일 사용하지 않더라도 추후 언제든지 사용가능하다.

 

부산경남경마공원 이용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다. 입장료는 2천원이며(카드불가) 미성년자(19세 이하)는 무료입장이다. 저렴한 금액으로 다양한 유원시설을 즐길 수 있어 지역 대표 가족공원으로 인기가 많다. 대표 유원시설 4가지를 소개한다.

 

 

사계절 썰매장 슬레드힐(사진=한국마사회 제공)
사계절 썰매장 슬레드힐(사진=한국마사회 제공)

 

■ 사계절 썰매장 슬레드힐

썰매(Sled) 언덕(Hill)이라는 뜻의 슬레드힐. 총길이 90m, 폭 11.5m, 경사도 평균 16도의 대형 썰매장이다. 초등학생 이상부터 이용 가능하며 성인도 이용할 수 있다. 다만 110cm 이하 아동의 경우 보호자가 동반 탑승할 시에만 이용 가능하며, 이 경우 보호자는 별도 이용권은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토요일과 일요일만 운영하며 이용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요금 2천원.

 

포니승마장(사진=한국마사회 제공)
포니승마장(사진=한국마사회 제공)

 

■ 어린이 승마체험 포니승마장

6세 이상 13세 이하, 키 100cm 이상 어린이 대상으로 운영되는 승마체험 프로그램이다. 저렴한 가격으로 승마체험을 하며 추억사진도 남길 수 있어 인기가 좋다.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경주마인 서러브레드 종이 아닌 몸집이 작고 온순한 한라마 또는 집시콕 종에 기승한다. 토요일과 일요일에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여 체험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11시부터 17시까지다. 금요일과 우천 시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요금 2천원.

 

바운싱돔(사진=한국마사회 제공)

 

■ 하늘까지 닿아라! 바운싱돔

한번에 80명까지 이용할 수 있는 점핑 놀이기구. 특수 재질의 고무 놀이터 위에서 맘껏 뛰놀 수 있다. 푹신한 고무 덕분에 넘어져도 부상 위험이 적다. 키 100cm 이상인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만 이용할 수 있다. 토‧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동하절기에는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 이용요금 무료.

 

렛츠런투어버스(사진=한국마사회 제공)

 

■ 말 친구들은 어떻게 살고 있을까? 궁금하면 렛츠런투어!

동물병원, 말 수영장, 승용마사 등 경마공원 곳곳을 둘러볼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말이 살고 있는 마사에서 말을 가까이 보는 것은 물론 경주마들이 진료 받는 모습, 수영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토‧일요일 하루 4회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50분까지 운영한다. 1회당 약 50분 정도 소요되며 회차 별 최대 20명까지 선착순으로 이용 가능하다. 요금 2천원.

 

7~8월 야간경마 기간 동안에는 공원 및 유원시설 운영시간이 변경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마사회 부산경남경마공원 홈페이지(https://park.kra.co.kr/busan_main.do) 또는 ☎051-901-8352(월화휴무) 전화문의를 통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