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일 토요경마 [서울] 1경주 경주분석

‘메니포켓’ 첫승을 노릴 적기다.

신예마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우승을 위한 다툼이 예상되는 레이스다.

주행검사시 가볍게 경주로를 휘젓고 다닌 ⑥메니포켓 데뷔 첫승을 거둘 전망이다. 이에 맞설 ⑨너트플레이도 잠재력이 있는 만큼 호락호락 양보는없을 것이다. 데뷔전을 치렀던 ④원평킬라도 경험이 있어 상대적으로 유리한 상황이다. 인코스 이점을 안은 ①굿카보도 집요하게 물고 늘어질 가능성이 높으며 ②광치기도 틈새 노린다.

★ 추천마권

⑥메니포켓-⑨너트플레이,④원평킬라

양대인 전문위원
 

 

7월 2일 토요경마 [서울] 2경주 경주분석

‘나올에이스’ 우승은 따논당상!

경주마들이 아담하게 짜여져 있어 보는이로 하여금 편안하게 관전해 볼 레이스 중의 하나다.

꾸준한 인기에도 번번히 실망을 안겨준 ④나올에이스 이번에는 우승이 유력하다. 이에 맞설 ③정문파파고 집요하게 물고 늘어지면서 맞받아 친다.
체구가 왜소한 ⑦원더풀하와이 상대마 페이스에 말려 들지 않는다면 우승도 마다하지 않을 것이다. 아직 힘이 달찬 ①컴플리트조이 인코스 이점을 노려 보겠으며 ⑥큐피드와우가 사실상 은폐된 마필이다.

★ 추천마권

④나올에이스-③정문파파고,⑦원더풀하와이

양대인 전문위원
 

 

7월 2일 토요경마 [서울] 3경주 경주분석

간명하게 공략할....3파전

[국산6등급, 1300M, 별정A] 힘차고 있는 신예마간 편성으로 총 8두가 출전해 전개 변수가 크지 않은 만큼 능력에 비중에 두고 공략이 가능한 경주다.

≪경주분석≫
⑥탱자는 지전 데뷔 첫 입상을 기록한 마필로 기대치가 높다. 14주의 공백 후 출전이라 변수가 있지만 뒷심의 경쟁력이 상당히 좋아 1300M 거리라 현장 체중 변동이 크지 않다면 능력 발휘를 기대해 볼 수 있다. 도전마는 직전 공백 후 실전 적응을 마친 ⑦금성크라운의 입상 도전이 기대 되고, 오랜공백 후 실전 적응 마친 ①빅토리샘이 유력.

☞추천마권
⑥탱자 - ⑦금성크라운
※ ①빅토리샘

심호근 전문위원
 

 

7월 2일 토요경마 [서울] 4경주 경주분석

순발력 좋은 `정문폭주`의 선전기대

[국산 5등급, 1700M] 별정B형으로 치러지는 이번 경주 능력마 없는 혼전 경주로, 빠른말 없어 선행 편성 만난 ⑨정문폭주의 선전을 기대해 본다.
후착으로는 직전 경주 초반 약간의 출발 방해로 외선입 진행후 좋은 끝걸음 보인 ①지금여기에, 초반 선두권 전개 후 직선에서 끈기 보일 ④오래함께하자, 뒷심 좋은말 없어 선추입 따라가서 직선 한발 가능한 ⑧베스트스톰도 가능성 있어 보인다.

☞ 추천마권
⑨정문폭주 - ①지금여기에, ④오래함께하자
⑧베스트스톰

상구 전문위원
 

 

7월 2일 토요경마 [서울] 5경주 경주분석

부진 마필들의 접전경주

직전경주 보여준 걸음만으로 충분히 경쟁력 갖춘 ②러너몬스터가 훈련시 걸음도 좋아 충분히 자력 입상이 가능한 가운데

직전보다 훈련상태 좋아져 걸음 변화 기대할 수 있는 ③베스트빅뱅,

지구력 보강하며 강한 승부의지 엿보인 ④킹아너,

출발지 이점 살릴 ①천송이 도전세력

≪추천마권≫
주력:②러너몬스터 - ③베스트빅뱅
받침:④킹아너, ①천송이

유준상 전문위원
 

 

7월 2일 토요경마 [서울] 6경주 경주분석

편성 잘만난 `킹마운틴`의 선전기대

[국산5등급, 1200M, 핸디캡] 현군 부진마와 승군마의 대결로 뚜렷한 능력마 없는 혼전 경주로 보여진다.
직전 경주 선입 전개후 직선에서 좋은 추입력 보이며 입상한 ①킹마운틴, 승군전 이지만 앞선 약해 동거리 경쟁력 있어 보인다.
후착으로는 직전 1300M 경주에서 선행 나선 후 무난히 우승하고 승군전 맞는 ④테이크머니, 선추입 가능한 마필로 직선에서 추입 한발 가능한 ⑧프린세스삭스, 매번 끝걸음 남기며 아쉬움 주고있는 ⑩큐피드보우의 직선 추입도 기대해 볼 수 있겠다.

☞ 추천마권
①킹마운틴 - ④테이크머니, ⑧프린세스삭스
⑩큐피드보우

상구 전문위원
 

 

7월 2일 토요경마 [서울] 7경주 경주분석

인기마 접전경주

직전경주 보여준 걸음만으로 충분히 경쟁력 갖춘 ④옐로우캣이 훈련시 걸음도 좋아 믿음이 가는 가운데

직전 자력 입상에 성공한 ③어서와가 동반훈련을 병행하며 전력다졌고 상태도 좋아 거센 도전이 예상된다.

⑥화씨벽, ①한강보스 복병권 마필

≪추천마권≫
주력:④옐로우캣-③어서와
받침:⑥화씨벽, ①한강보스

유준상 전문위원
 

 

7월 2일 토요경마 [서울] 8경주 경주분석

‘화이트참’ 약체 만나 관심

현등급 부진 기복마들의 편성이다.
크게 보면 외산마와 국산마 간의 대결 양상인데, 국산마의 강세가 예상된다.
그 중에서도 특히 ⑦화이트참은 최근 대비 가장 약체들을 만났고 공백 이후 빠르게 적응을 하고 있는 모습이라 이번경주 만큼은 놓칠 수 없는 기회를 만난 듯 보인다.
도전마로는 ③캡틴브라보와 ⑤새내파워풀이 유력한 상대이며, 외산마 자존심을 세울 ⑥문학스트롱은 늘어난 부담중량이 관건이 될 듯 하다.

<추천마권> 복승 ⑦화이트참 - ③캡틴브라보
⑤새내파워풀
⑥문학스트롱

서석훈 전문위원
 

 

7월 2일 토요경마 [서울] 9경주 경주분석

`문학시바` 승급전? 상승세 가능한 여건

[혼합3등급, 1200M, 핸디캡] 혼합 3등급 경주로 기대치 높은 신예마와 기복마간 편성이다. 기존 3등급 강자로 평가되는 마필들이 다소 기복을 보이고 있는 만큼 최근 경주 내용 및 컨디션에 비중을 두고 공략할 필요가 있겠다.

≪경주분석≫
주목할 마필은 ⑨문학시바다. 기본기가 상당히 우수한 마필로 승급전에 임하나 부담중량의 이점, 해볼만한 상대를 맞이해 기대치가 높다. 도전마로는 최근 완벽하게 호전세를 보이고 있는 ⑩문학파이어, 적정거리 전개 유리한 ②이스트임팩트...

☞추천마권
⑨문학시바 - ⑩문학파이어
②이스트임팩트 ※ ⑦몬스터케이

심호근 전문위원
 

 

7월 2일 토요경마 [서울] 10경주 경주분석

전력차 크지않은 축부재 `혼전경주`

【예상총평】
2급(핸디캡) 1400m로 치러지는 이번경주는 마필간 전력차 크지않은 축부재 혼전중 강자틈 경험 풍부하고 거리적성 좋은 ⑥님의향기는 직전 늦추입 아쉬움 남긴 마필로 편성 잘 만나 강공 필연이다.
【경주흐름】
순발력 좋은 ⑤와일들리로맨틱,⑪러블리케이가 경주를 이끌겠고 ④아이스펀치,⑥님의향기,⑨문학조이 등이 거리 좁히며 뒤따르는 전개가 예상된다.
4c이후 승군전 끈기 보이며 선전한 ⑤와일들리로맨틱,뒷심 나아진 ⑪러블리케이의 버티기에 탄력 좋고 경험 풍부한 ⑥님의향기를 필두로 적임기수 기승한 ④아이스펀치,걸음 아낀 ⑨문학조이 도전!
【베팅전략】
⑥님의향기 - ④아이스펀치,⑨문학조이 주력.
⑤와일들리로맨틱,⑪러블리케이 방어.

정완교 전문위원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