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0일 토요경마 [서울] 1경주 경주분석

`금아얼루어` 이정도 편성이라면.. 축

[국산6등급, 1000M, 별정A] 힘차고 있는 신예마간 편성으로 상당히... 아주 약한 편성이다. 그 어떤 마필로 자력 입상을 장담하기 어려운 여건이라 6등급이라해도 최대한 눈높이를 낮추고 분석할 필요가 있겠다.

≪경주분석≫
그나마 기본 능력에서 근소한 우위가 예상되고, 실전 경험이 있는 ③금아얼루어와 ⑩네모프린스의 입상 기대치를 높게 볼 수 있다. 초반보다는 뒷심에서 강점이 있어 거리 부담있지만 편성 약해 인정! 도전마로는 ⑨신의반전②에펠탑⑤유니콘킹덤.

☞추천마권
③금아얼루어 - ⑩네모프린스, ⑨신의반전
②에펠탑 ※⑤유니콘킹덤

심호근 전문위원
 

 

7월 30일 토요경마 [서울] 2경주 경주분석

전력차 크지않은 축부재 `혼전경주`

【예상총평】
국6(별정A) 1200m로 치러지는 이번경주는 마필간 전력차 크지않고 치열한 선행경합으로 이변 가능성 높은 가운데 강자틈 피하고 게이트 유리한 ①용천지상은 편성 잘 만나고 여건 좋아 강공필연!
【경주흐름】
순발력 좋은 ②러피언이글,④히든블레이드,⑩두손드라이브 등이 경주를 이끌겠고 ①용천지상,⑤화랑투데이,⑦슈팅리버스 등이 뒤따르는 전개가 예상된다.4c이후 주기 빠르지만 상태 양호한 ④히든블레이드,공백있지만 재검시 좋았던 ⑩두손드라이브의 버티기에 여건 좋아진 ①용천지상을 필두로 탄력 좋은 ⑤화랑투데이,⑦슈팅리버스 도전기대!
【베팅전략】
①용천지상 - ④히든블레이드,⑦슈팅리버스 주력.
⑤화랑투데이,⑩두손드라이브 방어.

정완교 전문위원
 

 

7월 30일 토요경마 [서울] 3경주 경주분석

강축에 후착 혼전경주

순발력과 뚝심을 겸비한 ⑨스타크레이지가 기본 능력에 훈련내용도 좋아 자력 입상이 가능해 실전 베팅의 축으로

최근 힘이 차면서 걸음변화 보인 ②글로벌스톰이 훈련내용도 좋아 거센 도전이 예상된다.

강구보시 힘있는 발놀림에 투지도 강한 ④바람의검,

직전 실전 걸음변화 보인 ⑩케이엔티즈원 도전

≪추천마권≫
주력:⑨스타크레이지 - ②글로벌스톰
받침:④바람의검,⑩케이엔티즈원

유준상 전문위원
 

 

7월 30일 토요경마 [서울] 4경주 경주분석

‘은혜레코드’ 첫승노린다.

엇비슷한 전력으로 은근히 까다로운 경주중의 하나다.

최근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⑧은혜레코드가 오랜만에 첫승을 노린다. 또 꾸준한 인기에도 번번히 실망을 안겨준 ⑩너를응원해 더이상의 양보는 없다. 전력변화가 심한 ③피엔에스더킹도
뚝심이 아주 좋아 호락호락 양보는 없다. 경주력을 쌓으면 제몫을 톡톡히 하는 ④희망워리어 이변을 노리고 있으며 ⑪킹아너도 선두권에서 집요하게 헤집고 다닌다.

★ 추천마권

⑧은혜레코드-⑩너를응원해,③피엔에스더킹

양대인 전문위원
 

 

7월 30일 토요경마 [서울] 5경주 경주분석

능력차 적은 혼전 경주

직전 경주 1200 거리에 출전해 약간 늦발 후 후미 전개하고 직선에서 걸음 남긴 ④블루참, 적정거리 출전해 경쟁력 높아 보인다.
후착으로는 직선 추입력 좋은 ⑨콩코드스퍼트, 수영 훈련으로 뒷심 보강하고 나온 ⑩파이널참, 기복 보이고 있지만 혼전시 한발쓸 수 있는 ⑧논스톱위닝도 도전 가능해 보인다.

☞ 추천마권
④블루참 - ⑨콩코드스퍼트, ⑩파이널참
⑧논스톱위닝

상구 전문위원
 

 

7월 30일 토요경마 [서울] 6경주 경주분석

도전세력 많은 혼전경주

직전 끝걸음 살리면서 입상에 성공한 ⑩에이원스타가 아직은 보여줄 걸음이 더 있으며 의지도 강해 실전 베팅의 축으로

출발지 이점안고 선행승부 가능한 ②체인저가 잠재력 보유해 상승세 이어갈 마필이다.

직전경주 보여준 걸음만으로 경쟁력 갖춘 ⑦리멤버웬,

직전부터 상태 좋아지면서 걸음변화 보인 ③천은총 도전세력

≪추천마권≫
주력:⑩에이원스타 - ②체인저
받침:⑦리멤버웬, ③천은총

유준상 전문위원
 

 

7월 30일 토요경마 [서울] 7경주 경주분석

인기마 접전 경주

직전 승급전 거리 늘려 아쉬움 남긴 ⑦드림케이, 승군 적응 마친 이번 경주 뒷심 여력 좋아 무난한 입상 기대된다.
후착으로는 선입 전개 후 직선에서 뚝심 발휘할 ⑤세명나래, 최근 착순권 아쉬움 남기고 있는 ⑩회두령, 직전 경주 직선 추입으로 우승하고 승급전 맞는 ①금성크라운도 도전 가능해 보인다.

☞ 추천마권
⑦드림케이 - ⑤세명나래,⑩회두령
①금성크라운

상구 전문위원
 

 

7월 30일 토요경마 [서울] 8경주 경주분석

`더퀸저스티스` 52kg 추입 통할 수 있을까?

[국산4등급, 1400M, 별정B] 현급 최강자의 능력을 겸비한 강편성이다. 출전마 대부분 자력 입상이 가능할 정도의 편성이란 점에서 혼전도가 높다. 단, 별정B형 경주라 부담중량의 유불리가 변수다.

≪경주분석≫
경주 여건상 주목해 볼 마필은 ⑪더퀸저스티스다. 종반 탄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전형적인 추입마로 기본 능력에선 주요 인기마 대비 조금 저평가 될 수 있으나... 상대적으로 부담중량의 이점과 기수의 역량에서 높은 평가가 가능해 필히 주목해 볼 노림수의 마필로 손색없다.

☞추천마권
⑪더퀸저스티스 - ④글로벌영웅, ②와일드삭스
⑩빅스고, ⑤하이퍼카

심호근 전문위원
 

 

7월 30일 토요경마 [서울] 9경주 경주분석

축부재 혼전 경주

국산 5등급 중위권 마필간의 접전으로 축마 선정이 중요해 보인다.
순발력 좋아 초반 인코스 최적 전개한다면 선행 버티기 가능한 ⑥바이킹하트, 축마로 좋아 보인다.
후착으로는 순발력 부족하나 직선에서 걸음 남기고 있는 ⑦불화산, 직선에서 결정력 부족 보이고있는 ⑩스톰워리어, 수영 훈련으로 뒷심 보강하고 나온 ④오래함께하자도 도전력 있어 보인다.

☞ 추천마권
⑥바이킹하트 - ⑦불화산, ⑩스톰워리어
④오래함께하자

상구 전문위원
 

 

7월 30일 토요경마 [서울] 10경주 경주분석

의외성 있지만 ‘위너콰드릴’ 우위

출전마간 능력을 가늠해보면 4~5두 정도가 접전을 펼치겠다. 결국 축마 선정이 중요한 과제로 보이는데, ③위너콰드릴을 믿고 공략하고 싶다.
긴 공백 후에도 건재함을 과시한 만큼 드러난 능력에서는 분명 앞서있는 마필로 다소 출전주기 늘어났고 훈련기간이 짧아 의외성은 있지만 딱히 믿고갈 마필이 없는 경주라는 점에서 축마
로 공략한다.
2위권에서는 ⑦텐배거, ⑧마이티선샤인, ⑨대완구 등의 각축이 예상되는 가운데 능력에 비해 평가절하되는 ⑧마이티선샤인이 배당을 감안할때 가장 메리트 있는 마필이다.

<추천마권> 복승 ③위너콰드릴 - ⑧마이티선샤인
⑦텐배거
⑨대완구

서석훈 전문위원
 

 

7월 30일 토요경마 [서울] 11경주 경주분석

전력차 크지않은 축부재 `혼전경주`

【예상총평】
혼4(핸디캡) 1400m로 치러지는 이번경주는 상승세 승군마와 강자틈 경험 유리한 기존마간 전력차 크지않고 치열한 선행경합으로 이변도 가능한 가운데 공백 이후 전력 보강중인 ⑥스텔라로드 관심!
【경주흐름】
순발력 좋은 ④자이언트킬링,⑦트로팅라일리,⑧옥룡,⑩플라잉풀문 등이 경합하며 경주를 이끌겠고 ①빅토리카,⑥스텔라로드,⑨장산몬스터 등이 거리 좁히며 뒤따르는 전개가 예상된다. 4c이후 선행시능력 펼칠 ④자이언트킬링,⑦트로팅라일리의 버티기에 걸음 아끼며 전력 보강중인 ⑥스텔라로드를 필두로 탄력 좋은 ①빅토리카,⑨장산몬스터 도전!
【베팅전략】
⑥스텔라로드 - ①빅토리카,⑨장산몬스터 주력.
④자이언트킬링,⑦트로팅라일리 방어.

정완교 전문위원
 

 

7월 30일 토요경마 [서울] 12경주 경주분석

‘라온더스퍼트’ 오랜만에 우승 노린다.

저마다 한방이 있는 마필들이 대거 출전하고 있어 보는것 만으로도 손에 땀이 적셔줄 경주다.

규모가 큰 대상경주에서 연달아 준우승에 그친 ⑥라온더스퍼트 이번에는 우승이 유력하다. 여기에 맞설 ⑦그레이캣도 거침없는 패기로 응수한다.
또 발놀림이 아주 좋은 ⑨장산포이즌도 앞뒤 잴것 없이 경주를 주도해 보겠으며 최근 이렇다 할 성적을 보여주지 못한 ②골든서비스 고배당 전용마다. ⑧베링맨도 언제든지 한방이 있어 조심스럽기는 마찬가지다.

★ 추천마권

⑥라온더스퍼트-⑦그레이캣,⑨장산포이즌

양대인 전문위원
 

 

7월 30일 토요경마 [서울] 13경주 경주분석

도전세력 많은 혼전경주

출전두수 적은 가운데 훈련상태 좋고 의지도 강한 ⑤슈퍼삭스가 편성이 강하지 않아 거센 도전이 예상된다.

출발지 이점안고 선행승부 가능한 ①흥행질주가 승부의지 강해 기대치 있다.

아직은 보여줄 걸음이 더 있는 ②치프인디,

공백있지만 훈련상태 좋아 변화 보일 ③명품축제 도전세력

≪추천마권≫
주력:⑤슈퍼삭스 - ①흥행질주
받침:②치프인디,③명품축제

유준상 전문위원
 

 

7월 30일 토요경마 [서울] 14경주 경주분석

‘알렉산더원’ 첫승 노린다.

언뜻 보기에는 우열이 드러나고 있으나 상황에 따라 고배당도 가능한 경주중의 하나다.

매번 발동이 늦어 아쉬움을 준 ⑩알렉산더원 이번에는 우승이 유력하다. 또 순발력이 좋은 ⑦영광의미소도 검증된 마필이다. 능력은 있으면서도 승운이 따르지 못한 ③도깨비도 여차하면 우승도 마다하지 않겠다. 기복이 심한 ④더블블랙과 ⑥제다이포스도 틈새만 보이면 과감하게 낚아 채면서
고배당에 일조한다.

★ 추천마권

⑩알렉산더원-,⑦영광의미소,③도깨비

양대인 전문위원
 

 

7월 30일 토요경마 [서울] 15경주 경주분석

거리적성 좋은 `코브라볼` 연투기대!

【예상총평】
2급(핸디캡) 1200m로 치러지는 이번경주는 승군후에도 강자틈 선전하며 꾸준하게 걸음 늘고있는 ⑧코브라볼은 현거리 적성 좋은 마필로 연투 여파로 충분히 휴식 취하며 전력 재정비 마쳐 연투기대!
【경주흐름】
순발력 좋은 ⑥라온패션,⑧코브라볼,⑩고업 등이 경주를 이끌겠고 ②클린업샤인,③큐피드미션,④문학파이어 등이 거리 좁히며 뒤따르는 전개가 예상된다.4c이후 앞뒤 다좋은 ⑧코브라볼을 필두로 감량 유리한 ⑥라온패션의 버티기에 공백전 강자틈 적응 마친 ②클린업샤인,강자틈 경험 풍부한 ③큐피드미션,탄력 좋은 ④문학파이어 도전기대!!
【베팅전략】
⑧코브라볼 - ②클린업샤인,⑥라온패션 주력.
③큐피드미션,④문학파이어 방어.

정완교 전문위원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