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말과 교감하는 청소년 승마교실 홍보 포스터. (자료 제공 KRA한국마사회)
박근혜 정부 농정구상과 추진전략
농림축산식품부 이동필 장관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지난달 30일 오후 대전 유성구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농촌지도자 전·현직 임원 워크숍에서 `박근혜 정부 농정구상과 추진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했다. 또 전날 오전에는 직원 자녀의 인성 교육 차원에서 마련한 ‘아버지 교실`에 참가한 학생들과 장관실에서 대화를 나누며 일정을 소화했다.

말과 교감하는 청소년 승마교실
KRA승마활성화팀
KRA한국마사회 승마활성화팀은 8월 5일부터 16일까지 열흘간 ‘말과 교감하는 청소년 승마교실’을 한다고 밝혔다. 2002년생인 11세부터 15세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하며 교육비는 30만 원이다.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20분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말과 친해지기, 승마, 정리교육 등 승마 체험 위주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말산업 동향 브리프 격주 발간
KRA말산업연구소
올해 1월 출범한 KRA한국마사회 말산업연구소는 7월부터 ‘말산업 동향 브리프’를 격주로 발간한다고 밝혔다. 말산업 동향 브리프는 말산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에 부응하는 동시에 말산업 종사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본 자료는 한국마사회 호스피아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볼 수 있다.

장제 관련 전임 교원 초빙
서라벌대학교 마사과
서라벌대학 마사과는 장제(말발굽관리) 관련 전임 교원을 충원한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법 또는 말산업육성법상의 장제사 자격 2급 이상 소지자 또는 장제학, 말해부생리, 장제 실무 교과목을 전공학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를 대상으로 한다.

8월 열린 승마교실 진행
라이딩클럽
라이딩클럽이 8월 열린 승마교실 강습 내용을 공고했다. 승마의 기본 원리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원포인트 레슨 방식으로 진행될 열린 승마교실은 7월과 마찬가지로 승마 입문자 교육과 기좌 교정 교육으로 구성됐다. 8월 13일과 20일, 27일에 경기도 포천의 레이크밸리승마클럽과 화성승마클럽에서 각각 진행할 예정이다.

KRA 인터넷 명예기자 모집
KRA한국마사회
KRA한국마사회는 국내 말 문화 홍보를 위한 인터넷 명예기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8월 1일부터 30일까지며 말(馬)에 관심을 둔 사람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http://www.krablogger.co.kr)에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선발 인원은 40명 내외로 결과는 9월 초에 게시된다. 선발된 명예기자들은 9월 14일부터 1년 동안 한국마사회와 관련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제작활동, SNS활동, 사회공헌활동 등에 참여하게 된다. 활동내역에 따라 소정의 원고료 지급되며 국내 경마산업견학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2013 하계 승마캠프
베르아델승마클럽
베르아델승마클럽(김운영 대표)이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초중학생들을 위해 하계 승마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승마 이론 및 시뮬레이션 교육, 클래식 승마 및 레슨 등 승마 프로그램 외에도 갯벌 체험과 캠프파이어, 야외수영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됐다. 또 말 영화 `드리머` 시청 및 `나의 꿈과 미래 발표하기` 등의 참여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부모·자녀가 함께 하는 ‘아버지 교실’ 운영
농식품부 및 소속기관 공무원 가족들이 이번 여름 휴가는 아버지와 자녀가 함께 떠나며 가족간 친밀감 강화와 역할 재정립의 기회를 갖게 된다.
농식품공무원교육원(원장 정일정)은 그동안 과중한 업무와 늦은 귀가, 자녀의 학원 등으로 함께 하지 못했던 시간을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신명나는 일터 만들기와 인성교육을 연계한 ‘아버지 교실’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버지 교실’은 농림축산식품부와 소속기관 직원이 2회에 걸쳐 20가족 40여명이 참가하고 자연에서 자녀와의 소통과 스킨십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 친밀감 및 부모 존경심을 배양하는 등 소원해진 가족관계 개선은 물론 이를 통해 직장에서 업무집중·몰입도 향상이 기대된다.
이번 과정운영은 2회(7.29∼31, 8.12∼14)로 매회 3일간 진행되며, 외부전문가의 상담·코치, 아버지와 자녀를 위한 특별강좌, 가족 T셔츠 만들기, 가족 UCC 동영상 제작, 야간 동반산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된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