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트 박 조마삭 클리닉의 마필장구 장착 장면. (따그닥따그닥 카페 갈무리)
“장마·폭염으로 농산물 수급 대책 점검”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지난 12일 기자들과의 만찬에서 “장마에 이은 폭염으로 농산물 가격이 오르고 있다”면서 “현장에서 농산물 수급 대책을 점검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 장관은 트위터에 “여름철 폭염, 대비를 잘해 피해를 줄입시다!”라며 폭염 시 국민 행동 요령과 농작물 및 가축 사전·사후 관리 대책을 홍보했다.

2013 KRA한국마사회 인터넷 명예기자 8기 모집
KRA한국마사회는 국내 말 문화 홍보를 위한 인터넷 명예기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8월 30일까지며 말(馬)에 관심을 둔 사람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에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선발 인원은 40명 내외며 명예기자는 9월 14일부터 1년 동안 한국마사회와 관련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제작활동, SNS활동, 사회공헌활동 등에 참여하게 된다.

미국 재활승마연맹 헤닝 킴, 재활승마 특강 진행
KRA한국마사회가 초빙한 재활승마 전문가 헤닝 킴(Henning Kim) 미국 재활승마연맹(P.A.T.H.) 교관과 KRA 신정순 재활승마교관이 제주특별자치도 가시리 조랑말체험공원 내 따라비 승마장에서 재활승마 특강을 진행했다. 8월 19일 오전 9시부터 이론과 실기를 병행해 진행했으며, 제주도에 전문 재활승마 교육 기회를 제공했다는 의의가 있다.

케이트 박, 제2회 조마삭 클리닉 강연 열어
`승마, 교감의 예술`의 저자로 잘 알려진 케이트 박 원장이 지난 3월에 이어 `제2회 조마삭 클리닉 강연`을 열었다. 8월 12일부터 13일까지 제주 조천읍 케이트 마장에서 진행된 이번 조마삭 클리닉에는 영국 마사회 인증 교관 멜리사 트룹(Melissa Troup)이 강사로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직접 조마삭을 하며 조언을 듣고 강연과 토론을 진행했다.

라이딩클럽 대학생 서포터즈 7기 모집
즐거운 승마문화를 만들어가는 라이딩클럽이 승마 저변 확대와 대학생의 자기 계발을 지원하기 위한 대학생 서포터즈 7기를 모집한다.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간 활동 가능한 대학생으로 월 2회 평일 승마장을 방문한 뒤 기승 후기를 작성해야 한다. 교통비 지원, 활동 우수자 포상의 혜택이 있으며 총 13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국내산 흑염소 산업 발전 세미나 개최
한국농촌경제신문 주최, (사)한국흑염소협회(김윤선 회장) 주관으로 지난 8일 국내 KRA한국마사회 본관 대강당에서 ‘국내산 흑염소 소비 촉진 활성화 세미나’가 열렸다. 국내 축산업의 대안으로 흑염소 산업이 떠오르는 가운데 이날 세미나에서는 약용으로만 인식되던 흑염소의 소비 방식을 전환해야 할 필요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바로잡습니다
지난 주 8월 12일자 7호 7면에 실렸던 국립농수산대학 말산업학과 양재혁 교수 기사 건과 관련해 양재혁 교수는 제주대 수의학과가 1989년에 부활한 이후 1기 출신임을 알려왔습니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