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필 농축산부 장관이 `국민행복농정 점검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이동필 장관, 배추 출하 작업 점검 및 을지연습 참가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지난 16일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고랭지 배추밭을 방문해 배추 출하작업을 점검한 뒤 직접 수확도 했다. 또 ‘제1차 국민행복농정 점검대책회의’를 주재해 농민들에게 “직접적 보조를 줄이는 것이 정부의 입장”이라고 했다. 을지연습 이틀째인 지난 20일 오전에는 정부세종청사 지하회의실에서 상황보고회의를 주재했다.

세종대학교 세종CEO 승마1기 과정 개설
세종대학교의 글로벌지식교육원 세종CEO가 이번에 처음 도입한 승마1기 과정이 개설됐다. 지난 22일 세종대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타 과정생과 동문원우, 교수진 등 130여 명이 참석해 열린 ‘가을학기 연합 입학식’을 시작으로 개설된 이번 과정 가운데 8월 27일에는 장태평 KRA한국마사회장이 ‘말산업이 창조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특강도 할 예정이다.

호남대, 승마산업 전문 인력 과정 개설
호남대학교 스포츠산업인력개발원(원장 조규정)은 오는 26일부터 ‘스포츠시설경영 및 승마산업 전문 인력 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포츠산업진흥법에 의해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진행하는 이번 과정은 8월 26일부터 11월 21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야간), 격주 토요일에 수업이 진행된다.

한국재활승마학회 교육 실기 워크숍 개최
한국재활승마학회(김연희 회장)가 재활승마 정착과 보급 및 전문 인력 양성과 교육을 위한 ‘제1회 재활승마 교육 실기 워크숍’을 시행한다. 8월 26일부터 30일까지 총 33시간에 걸쳐 경기도 평택시에 있는 레포필드승마클럽에서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마장마술 및 재활승마 강습 실기로 재활승마 관련 전문가와 국가자격시험 응시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다.

한국장애인부모회 장애인 승마 교실 진행
(사)한국장애인부모회 산하 광주시지부가 지난 16일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방도리에 위치한 광주승마클럽에서 ‘함께하는 행복이야기 시리즈’의 일환으로 승마교실을 진행했다. 장애인들을 위해 열린 이번 승마 교실은 오는 9월 5일까지 계속되며 승마 안전 수칙, 올바른 승마 자세와 승마 예의, 복장 설명 등 이론수업과 말 타는 실습 과정으로 실시된다.

닭과 말의 만남, 제너시스BBO그룹 창업설명회 개최
국내 1위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지난 22일 오후 1시 제너시스BBQ그룹(윤홍근 회장)의 전문 교육기관인 치킨대학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했다.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목리 1-12의 치킨대학에서 열린 이번 설명회에서는 BBQ Express, BBQ Cafe, bbq 프리미엄 카페 총 세 가지 타입의 사업모델을 제시, 상권과 창업자의 수요에 맞는 창업모델을 소개했다.

경기도의회 농림수산위, 제주 말산업 현장방문
경기도의회 농림수산위원회(김진호 위원장) 소속 의원들이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제주를 방문해 말산업 현장을 시찰했다. 경기도의 승마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차원에서 마련된 이번 제주 현장 방문에서 경기도의회 소속 의원들은 난지축산시험장과 제주승마공원, 제주경주마육성목장 등을 방문해 제주의 말산업 육성상황을 살펴봤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