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제7회 한국여성농업인 전국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이동필 장관, 한국여성농업인 전국대회 참석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지난달 26일 경주시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공원에서 열린 `제7회 한국여성농업인 전국대회 개회식`에 참석했다. 이 장관은 전국 여성농업인이 그 동안 농업과 발전에 기여한 노고에 대하여 격려하고 협조를 당부했다. 다음날인 27일에는 국회에서 새누리당 제4정책조정위와 농림축산식품부 간의 당정협의를 준비했다.

2013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
국내 축산물 브랜드 최대 잔치인 ‘2013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이 9월 5일부터 7일까지 경기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농협중앙회 주관, ‘소비자에게 행복을, 축산농가에 희망을’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국내 우수 축산물의 참맛을 알리는 전시행사와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FEI 장애물 심판 승급 강습회 11월 개최
대한승마협회가 국제승마연맹(FEI) 장애물 심판 승급 강습회를 개최한다고 지난달 23일 밝혔다. 강습회 이름은 ‘FEI 장애물 Level 1 심판 승급 강습회(FEI Show Jumping Level 1 Promotion course)’로 오는 11월 중 4일간 개최할 예정이다. 스웨덴의 스벤 홈베르그가 주 강사로 활동하며, 21세 이상으로 경기 선수 경험이 있어야 지원 가능하다.

서울경찰기마대 의무경찰 모집 공고
서울지방경찰청(김정석 청장)이 운영하는 서울경찰기마대가 승마 특기자에 한 해 의무 경찰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졸 이상 학력 소지자로 승마 관련 학과 졸업 또는 재학생,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대상으로 한다. 1946년 2월 창설한 서울경찰기마대는 16명의 운영 요원을 두고 각종 행사 지원과 방법 활동, 현장 견학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농림수산위, 제주 말산업 현장 방문
경기도의회 농림수산위원회(김진호 위원장) 소속 의원들이 지난달 22일부터 23일까지 제주를 방문해 말산업 현장을 시찰했다. 경기도의 승마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차원에서 마련된 이번 제주 현장 방문에서 경기도의회 소속 의원들은 난지축산시험장과 제주승마공원, 제주경주마육성목장 등을 방문해 제주의 말산업 육성 상황을 살펴봤다.


인사

농림축산식품부
▲ 원장급 임용 △축산물품질평가원장 허영 ▲ 국장급 승진 △농림축산검역본부 영남지역본부장 장승진 △과장급 전보 농가소득안정추진단장 심재규


식품의약품안전처
▲ 국장급 승진 △의료기기안전국장 김영균 ▲ 과장급 전보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임상연구과장 김정미 △의료기기정책과장 설효찬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