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필 장관.
이동필 장관, ‘귀농귀촌인협의회’ 방문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은 지난달 28일 전북 진안군의 ‘귀농귀촌인협의회’를 방문해 귀농귀촌인 및 전문가 등과 현장간담회를 개최하고 귀농의 고충, 정책건의를 들었다. 이 자리에서 이 장관은 귀농귀촌자들이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정보 제공 및 교육과 함께 필요한 재정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체부·한국관광공사 무료 승마 체험 실시
문화체육관광부(유진룡 장관)와 한국관광공사(이참 사장)는 소득 3만불 시대 미래 관광 콘텐츠의 하나로 주목받는 승마 관광 육성을 위해 무료 승마체험 프로그램을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10월에는 서울시와 공동으로 지역 아동센터 저소득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승마체험을 시행하고, 11월초에도 시민 대상 무료 체험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KRA인천승마힐링센터, 장서 무료 개방
KRA인천승마힐링센터(대표 전병재)는 홈페이지에 개설된 북토비전자도서관을 활용해 1만5000권의 장서를 무료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청소년수련관에서 한국도서관협회와 공동으로 정서행동장애청소년을 위한 무료 힐링 캠프를 추진하기도 했다. 또 5일부터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가정교육지원 프로그램을 같은 장소에서 운영했다.

스티븐승마클럽, 유소년 프랑스 캠프 모집
경기도 이천시 호법면에 있는 스티븐승마클럽(박윤경 대표·박소운 원장)이 2014년 유소년 프랑스 캠프 선수단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12월 31일까지 12명 선착순 마감이며,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캠프는 세계 클럽 대항전 출전 및 세계승마연맹 인증 갤롭 등급 자격증 획득을 목적으로 한다.

구미 옥성초등학교, 유소년 승마단 창단
1924년에 개교한 경북 구미시 옥성면 옥성초등학교는 지난달 30일 인근 구미시승마장에서 학생,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유소년 승마단 창단식을 가졌다. 지난해 KRA한국마사회, 경북도, 구미시가 지원해 승용마 6두, 승마용품 등을 구입했으며, 승마단 선수들의 기량 향상을 위해 풍부한 경력을 갖춘 코치를 영입, 방과 후 시간에 승마 교육을 실시한다.

김포교육지원청, 승마 행복 나눔 캠프 가져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섭)과 경기도김포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달 28일 인천시 강화도 자연체험농장에서 김포지역 유·초·중·고 19개교 120여 명의 특수교육 학생과 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행복 나눔 캠프를 가졌다. 참가 학생들은 이날 혼자서는 하기 어려웠던 승마, 말 달구지 타기 등을 가족과 함께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검역본부 동식물위생연구부장 백종호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