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과학으로 본 말의 이해와 육성 세미나’ 심포지엄 포스터.
이동필 농축산부장관, 귀농귀촌 창업박람회 참석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은 지난달 25일 서울 강남구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열린 제3회 2013 귀농귀촌 창업박람회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행사는 ‘희망귀농 잘 짓고! 행복귀촌 잘 살고!’라는 주제로 중앙정부, 지자체 및 선배 귀농귀촌인 등 전국의 100여 개 기관이 참가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전북도의회 예결특위, 장수 현장 의정 활동
전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지난달 24일 장수 승마레저체험촌 조성사업 현장 등을 방문해 현장 의정활동을 펼쳤다. 예결특위는 승마레저체험촌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사업이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독려했으며, 기존 장수승마장 및 장수승마체험장 등과 연계해 시너지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말문화 체험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KRA 말산업연구소, 심포지엄 개최
KRA한국마사회 말산업연구소(소장 정준용)는 지난 1일 제주한라대학교에서 ‘뇌 과학으로 본 말의 이해와 육성 세미나’ 심포지엄을 가졌다. 말 육성 훈련 프로그램의 국내 적용을 위한 예비 연구의 소개의 성격으로 김병선 제주한라대학교 마사학과장, 박순권 전주대학교 의과학대학 교수 등의 발제가 있었으며 제주 말산업 발전에 관한 통합 워크숍도 진행했다.

성덕대, 써니파크승마장과 산학 협약 체결
성덕대학교 성덕재활승마센터(센터장 이인실)는 지나달 23일 경북 칠곡군 써니파크승마장(대표 한상우)과 산학 협약을 체결했다. 성덕대 재활승마과 학생들은 써니파크승마장의 우수 시설에서 현장 실습을 진행하게 된다. 팔공산 자락에 소재한 써니파크승마장은 한상우 대표가 아내 박선희 원장의 건강을 위해 선물한 곳으로 유명하며 지역 승마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전라남도 장흥서 통합의학 박람회 개최
양방과 한방, 정통과 대체 등 다양한 치료법을 체험할 수 있는 대한민국 통합의학 박람회가 전남 장흥군 관산읍 옥당리 천관산 일원에서 지난달 25~31일까지 열렸다. 각종 예방 치유 프로그램 소개와 재활승마, 명상요가, 향기치료, 온열요법, 편백치유 등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으며 명사들의 건강 강좌도 이어졌다.

동물을 위한 행동, ‘동물쇼 반대 시위’
동물원 동물의 복지 개선과 동물쇼 금지 활동을 펼치는 `동물을 위한 행동(Action for Animals·대표 전경옥)`이 지난 18일과 27일 서울 어린이대공원 정문에서 `동물쇼 반대 시위`를 진행했다. 이들은 “시대착오적인 동물쇼가 서울에서 진행되고 있다”며, “시위는 시설공단이 공연업체와의 계약을 해지할 때까지 계속될 것”이라며 계약해지를 촉구했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