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안성의 안성팜랜드를 찾은 시민들. ⓒ레이싱미디어 이용준.
EU 농업총국 집행위원과 농업 협력 증진방안 논의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지난 13일 오전 여의도 메리어트호텔에서 다시안 치올로스(Dacian Ciolos) EU 농업총국 집행위원과 농업정책기술 교류, 농식품 수출입 현안 등 양측의 농업협력 증진방안에 대해서 논의했다. 특히 이 장관은 우리농업의 6차산업화 및 농업분야에서의 IT 기술협력과 식품클러스터 추진에 EU측의 협조를 당부했다.

KRA인천힐링승마센터, 마필관리사 모집
국내 최초 재활승마 전문 센터로 지난해 개장한 ‘KRA인천힐링승마센터’가 마필관리사를 모집한다. 30~55세 남성으로 마방 관리 경험자는 우대한다. 숙식은 제공하며 급여도 협의 가능하다. 인천시 남동구 서창동에 있는 인천승마힐링센터 승마장에서 근무한다. 원서 접수는 11월 30일까지며, 박준근 팀장을 통해 이력서를 접수하면 된다.

경북승마협회, 무료 승마 강습 개최
경북승마협회(회장 우승백)가 지난 16일 토요일 경북승마협회 승마장에서 무료 승마 강습회를 개최했다. 대한승마협회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강습회는 경북승마협회 승마장에서 열렸으며 생활승마 동호인과 선수들을 대상으로 했다. 전문 교관이 강사로 나서 마장마술과 장애물 기초에 관한 이론 및 실기 시연을 진행했다.

안성팜랜드 승마센터, 11월 승마교실 개최
농협중앙회 안성팜랜드 승마센터(센터장 최철규)는 지난 10월에 이어 11월에도 50% 특별 할인가(20만 원)로 승마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평일반은 매주 목·금요일, 주말반은 토요일과 일요일 중 선택해 진행하며 각각 10명씩 모집 중이다. 또 안성팜랜드 승마센터는 인근 만정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토요스포츠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명학생교육원, 승마체험으로 소통 교육
충청북도청명학생교육원(원장 이충호) 학생들은 지난 12일 충주시 가금면 국원승마학교에서 승마 체험 활동을 가졌다. 이번 활동은 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사회성과 관계 능력을 회복하기 위한 동물 매개 치유활동의 일환으로 마련했다. 국원승마학교는 지난 10월 충주교육지원청과 교육 기부 업무 협약 체결을 맺고 충주 지역 학생에게 승마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2013 태국 동계 승마 전지훈련 실시
승마동호인들의 해외 승마를 돕기 위해 개설된 ‘승마나라’ 카페(카페지기 한수길)가 2013 태국 동계 승마 전지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승마나라는 승마를 사랑하는 승마인들이 승마 스포츠뿐 아니라 자연과 함께 숨 쉴 수 있는 최적의 해외 승마장을 섭외 소개하고 만족을 누릴 수 있도록 태국 촘뷰 승마클럽 산하 한국 GSA에서 운영하는 곳이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