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테마 디자인 상품

최초 말 테마 디자인 상품 전문매장 … 말인형·말빵 등 30여종 말 테마 상품 한 자리에

말을 테마로 한 30여종의 디자인 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국내 최초 말 테마 디자인 상품 전문매장 ‘마노리(MANORI)’가 서울경마공원에서 첫 선을 보였다.
서울경마공원(본부장 김병진)은 23일 서울경마공원 해피빌 1층 초보커플존 내에 국내 최초 말 테마 디자인 상품 전문매장 ‘마노리’를 개장했다고 밝혔다.
말 테마 상품 브랜드인 `마노리`는 말과 놀이의 합성어로서, 감성적인 말 디자인을 접목시킨 다양한 생활 소품들이 마치 놀이의 즐거움처럼 생활의 활력을 더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말을 문화·디자인 콘텐츠로 육성시키고자 한국마사회가 야심차게 론칭한 ‘마노리’는 한국마사회가 추진 중인 ‘감성 마케팅’의 일환으로, 경마공원을 찾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문화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말 디자인’이 생활 모든 영역에 적용될 수 있음을 표방하고 나선 만큼 ‘마노리’에는 필통, 여권케이스 등의 문구는 물론, 넥타이, 중지갑, 티셔츠, 편자 목걸이 등의 패션 소품부터, 레이싱 머그컵, 우산, 말 인형 ‘마랑이’, 손목쿠션 등의 완구, 말빵, 말쿠키 등 테마 먹거리까지 고객들의 심미안을 충족시켜줄 다채로운 디자인 상품이 판매된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마노리’ 개장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를 병행했다. ‘마노리’의 오픈을 기념해 23일(토)부터 12월 1일(일)까지 2주(토·일) 동안에는 서울경마공원을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마노리’ 상품 또는 상품 10% 할인을 경품으로 하는 스크래치 복권 10만장이 배부되고 있다. 또 23일(토)부터 24일(일) 양일간에는 해피빌 GATE B에서 말빵을 시식하고, 룰렛을 돌려 경품을 받는 ‘팝업스토어’도 운영됐다.
‘마노리’를 시작으로 말 테마 디자인 상품 제작·판매 사업에 시동을 건 한국마사회는 12월 중순에는 11번가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 내 ‘마노리’ 프로모션관의 개설을 준비하고 있다. 또 향후 디자인 상품의 주 소비층인 2030세대를 겨냥해 젊은층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오프라인 매장을 추가 개장한다는 계획이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