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인천시청 현관 앞에서 열린 퇴역마 에스웨이 기증식 장면. (사진 제공 인천시청)
농축산부, 원격 영상 간부 회의 실시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은 지난 20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영상회의실에서 청사 이전에 따른 행정 비효율 극복을 위해 세종-과천간 원격 영상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했다. 이 장관은 실·국별, 소속·산하 기관별 주요 업무 실적을 보고받고 연말까지의 계획을 점검했으며, 향후 주재 확대간부회의는 가급적 영상회의로 개최해 인식 전환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한국관광공사, 장애 청소년 대상 승마 체험 진행
한국관광공사(사장 직무대행 강기홍)는 ‘2013 함께하는 여행’ 제4차 프로그램을 지난 14일부터 2박3일간 강원도에서 시각 장애 청소년들을 위해 청각 및 촉각 체험형 여행을 주최했다. 장애 청소년마다 자원봉사자가 함께해 영랑호 화랑도 체험관광지에서 승마 체험을 했고, 여행지에서의 안전과 설명, 식사 보조 등을 효율적으로 진행했다.

경주마의 행동 과학 개정판 출간
제주대학교 제주승마산업RIS사업단은 강민수 교수의 ‘HORSE WATCHING: 경주마(競走馬)의 행동 과학’ 개정판을 출간했다. 본 저서는 말 관련 학과 재학생들, 웰빙승마교실과 재활승마아카데미, 승마산업 CEO 최고위 과정 수강생 등은 물론 일반인이 말을 이해하고 승마를 즐기는 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한은행 인천본부, 퇴역마 ‘에스웨이’ 기증
신한은행 인천본부(김병효 본부장)는 지난 20일 인천시청에서 은퇴 경주마 ‘에스웨이’를 KRA인천승마힐링센터에 기증했다. ‘에스웨이’는 5년생 경주마로 지금까지 12회의 경기에 출전, 3회 우승과 1회 준우승 경력을 갖고 있으며 인천승마힐링센터에서 6개월 동안 승마 조련을 받은 후 지체장애아 및 정서 행동장애 아이들의 힐링 치료에 투입된다.

포항시 양덕동승마장, 주민 문화 시설 활용 예정
지난 6월 주민들의 반발로 무산된 경북 포항시 양덕동승마장이 전 시민이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문화 시설로 활용될 예정이다. 시는 이를 위해 전문 용역 기관에 활용 방안을 의뢰했고, 시설물 용도 변경을 통해 시민들에게 각종 문화·교육·예술 활동 등을 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유곡초등학교, 승마 체험 학습 실시
경상남도 의령군에 소재한 유곡초등학교(교장 양봉희)는 지난 13일 병설유치원 및 전교생을 대상으로 승마 체험 학습을 실시했다. ‘꿈 키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체험 학습은 지난해 8월 개장한 사천의 조이빌승마클럽(대표 박언태)에서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말을 타는 방법과 말을 탈 때의 주의점 등 사전 이론 교육 후에 승마 체험을 했다.

한국도자기, 말 그림 그릇 출시
한국도자기(대표이사 김영신)가 2014년 말의 해를 기념해 사석원 작가의 작품을 담은 말 그림 접시를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말 그림 접시는 생동하는 말의 기운을 억새풀 등의 제주 풍경을 표현한 사석원 작가의 그림을 그대로 담아냈다. 말 그림 접시는 11만 원으로 시내 유명백화점과 한국도자기 대리점에서 만날 수 있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