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국농수산대학 재학생의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 장면.
순창군, 말산업 육성 본격 나서
공공 승마 체험장 조성사업을 역점으로 추진하는 전북 순창군(군수 황숙주)이 지난 26일 전주기전대학과 업무 협약을 맺는 등 말산업 육성에 본격 나섰다. 순창군은 팔덕면 용산리 일대를 선정해 사업 타당성 조사와 기본 계획 수립을 완료, 부지 매입을 위한 절차를 추진 중에 있으며 전주기전대학과 말산업 육성 및 활성화 방안 업무 협약을 맺고 학생 승마 활성화 등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한국농수산대학,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 진행
국립한국농수산대학(총장 남양호)은 지난 22일 교직원과 재학생 30여 명이 참석, 수원과 화성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한농대가 매년 진행해 온 이번 행사는 재학생이 직접 키운 배추와 졸업생이 영농현장에서 생산한 배추 900포기를 사용했다. 이에 남양호 총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도움이 되는 희망의 씨앗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안성팜랜드승마센터, 2014 말띠해 맞아 할인 쿠폰 판매
농협중앙회 안성팜랜드 승마센터(센터장 최철규)는 2014년 갑오년 청말띠의 해를 맞아 주중과 주말에 사용 가능한 승마쿠폰을 50% 특별 할인가로 판매한다. 초등학교 4학년 이상부터 만 60세 이하를 대상으로 12월 1일부터 2014년 2월 28일까지 3개월 간 사용 가능한 쿠폰이다. 100명 선착순으로 직접 내방해 신청해야 한다.

KRA한국마사회 홈페이지 전환 운영 실시
KRA한국마사회(회장직무 대행 김영만)는 지난 11월 21일 자로 홈페이지 전환 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장애인 차별 금지 및 권리 구제 등에 관한 법률 준수 등 웹 접근성 개선 조치 계획에 따른 것으로 전체 디자인 화면 변경과 일부 콘텐츠 메뉴 명칭 변경 및 이동, 모바일 기기용 경주 동영상 조회 기능 추가 등을 일부 변경했다.

제주한라대학교, 재활승마지도자과정 실시
제주한라대학교 마사학부(학부장 김병선)는 직업훈련센터와 연계, 중소기업 재직자들을 위한 재활승마지도자 과정을 12월 7~8일, 14~15일 각각 이틀에 걸쳐 국비 지원으로 실시한다. 제주한라대학교 직업훈련센터는 `관광산업체를 위한 제주마 특산품 개발 과정`, `관광산업체 종사자를 위한 재활승마기술 향상 과정` 등을 운영해 오고 있다.

㈜헬무도, 대구동천점 오픈
국내 실내 승마운동기 선두 업체로 승마운동기를 통한 힐링 승마 보급과 승마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헬무도(대표 심훈섭)가 지난 27일 대구시 북구 동천동 동삼빌딩 2층에 ‘힐링승마클럽’ 대구동천점을 오픈했다. 인기 가수 조정현, 이찬 씨 등을 초청해 공연도 함께 진행했다. 수도권 내 헬무도 매장은 서울 송파와 분당에서 오픈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하례초등학교, 승마 체험 교육 실시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소재의 하례초등학교(교장 강성룡)는 11월 19일 비만을 관리하고 곧은 체형 및 정서 순화를 위해 유치원 및 전교생을 대상으로 승마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승마 체험 교육은 학생들로 하여금 새로운 생활 체육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었고 실제 말을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