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자원봉사자 모집 공고 포스터.
제17회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자원봉사자 모집
내년 9월 19일부터 16일간 열리는 제17회 인천아시아경기대회를 앞두고 주최 측은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45개 아시아 국가에서 2만여 명이 참석, 36개 종목이 열릴 이번 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총 8개 직종에 1만3500명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기간은 내년 1월 31일까지로 희망자는 조직위원회 자원봉사모집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2013년 도핑 방지 심포지엄 개최
한국도핑방지위원회는 2013년 도핑 방지 심포지엄을 12월 13일 오후 2시부터 서울올림픽파크텔 아테네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 주제는 ‘도핑 방지 활동과 스포츠 현장의 유기적 관계 구축 및 발전 방향 모색’이다. 참가 희망자는 10일까지 한국도핑방지위원회 교육홍보팀에 사전 등록해야 한다.

KRA승마활성화팀, ‘말산업 포털사이트’ 개편
KRA한국마사회 승마활성화팀(팀장 박진국)이 올 초 밝힌 대로 말산업 포털사이트인 ‘호스피아’의 개편을 앞두고 있다. 12월 중 이뤄질 이번 사이트 개편은 전반적으로 모든 기능의 보안과 메뉴 등 문제가 됐던 점을 보완할 예정이다. 승마활성화팀은 자세한 개편 안내는 사전 공지를 통한 상세 설명과 함께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철원군 농업인대학 말산업육성 과정 수료
철원군농업기술센터(소장:김태석)는 지난 28일 제5기 철원군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갖고 4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수료생들은 지난 3월 19일부터 8개월 동안 농업경영자과정과 말산업육성과정을 수강했다. 군농업기술센터는 자율학습모임, 컨설팅 지원 등 지속적인 사후 관리를 통해 농업 환경 변화에 적극 대처할 수 있는 핵심 인력 양성에 힘쓸 계획이다.

고 김형칠 선수 7추년 추모식 거행
2006년 도하아시안게임 승마 종합마술 경기에서 장애물에 걸린 불의의 낙마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고 김형칠 선수 7주년 추모식이 지난 6일 오후 4시부터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에 소재한 금안회 승마장에서 있었다. 고 김형칠 선수의 조카 김균섭 선수가 대표로 있는 금안회 승마장에서 거행된 추모식에는 승마 선·후배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대장정기마단, ‘산타와 함께 승마를’ 준비
대장정기마단(단장 김명기)이 연말과 성탄절을 맞아 재활승마 봉사활동으로 (가칭)‘산타와 함께 승마를’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은혜의집(최재학 원장) 그리고 나눔과동행(서남동 대표)과 공동 주관으로 오는 12월 24일에 재활승마 체험·야외 모닥불 행사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며, 프로그램 관련 아이디어나 공연 지원자가 있을 시 문의도 가능하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