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마 캠프 전문 승마장 미리내승마클럽 전경.

승마 캠프 전문 승마장 미리내승마클럽, 초·중학생 대상 개최
승마 통한 호연지기와 도전 정신 길러…눈썰매 타기 등도 진행

청소년 아웃도어 프로그램과 수련 활동의 리더로 국내 주요 캠프를 주최하고, 승마 대중화를 열어가는 미리내승마클럽(대표 이광섭)이 ‘2013/14 겨울방학 미리내 승마캠프’를 열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캠프는 내년 1월 7일부터 1월 26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초등학생 4학년부터 중학생 3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5박 6일간 승마의 기초·초급·중급 과정으로 진행되며, Step1 과정에서는 △교감 활동 △올바른 고삐 잡기 △수장과 장안 △평보의 방향 전환 등을 배운다. Step2 과정에서는 △말의 보법에 따른 신체 변화 △속보 적응 및 감각 익히기 △고삐를 이용해 일어선 자세 연습 △속보로 방향 전환 운동 등을 배운다. Step3 과정에서는 △평보·좌속보·경속보의 자율 전환 △구보 신호 익히기 △구보의 올바른 자세 △원형 트랙에서의 구보 운동 등을 배운다. 모든 과정은 기승 능력 테스트를 통해 맞춤형 승마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외에 5박 6일 캠프 기간 동안 눈썰매 타기, 야간 추척 놀이, 골프 교육, 삼겹살 파티 등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또 캠프 마지막 날에는 승마 시연회도 할 예정이다.

비용은 부가가치세 포함 59만 원으로 형제나 자매가 재참가 시에는 10%, 단체나 미리내빌리지 주민의 경우 5%의 할인 혜택이 있다.

참가 희망자는 미리내승마클럽 홈페이지(www.mirinaehorsecamp.com)나 전화(031-774-0300, 1566-3131)로 신청하면 된다.

이용준 기자 cromlee21@krj.co.kr

※ 미리내승마클럽
유소년 승마 체험을 주도하며 국내 승마 대중화를 이끌어가고자 하는 미리내승마클럽은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 월산리 봉마산 분지 일대 6만 6천㎡의 부지에 위치해 있다.

수도권 내 최고 규모의 시설로 국제 규격의 대마장(50*100)과 실내마장(30*70)을 갖추었으며 교육승마장(90*30) 3곳, 체험승마장(70*40) 5곳, 재활승마장 1곳을 갖추었다. 2011년에 개장해 모든 시설이 최신식이다. 미리내승마클럽은 미리내캠프 안에 있어 동시에 600명이 숙박 가능하며 기타 교육 시설, 수영장과 눈썰매장, 실내체육시설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갖추었다.

특히 안전한 유소년 승마 체험을 위해 50두의 말 가운데 한라마와 포니가 대부분이다. 또 마차 체험 코스와 말, 양 방목장 및 닭과 사슴 농장도 꾸몄다. 현재 승마 회원을 모집하고 있고, 캠프 단지 내 리조트형 전원주택단지인 ‘미리내빌리지’도 분양 중이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