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안성팜랜드 전경. (사진 제공 안성팜랜드)
KRA대구승마힐링센터·성덕재활승마센터 산학 협약 체결
성덕대학 성덕재활승마센터(센터장 이인실)와 KRA대구승마힐링센터(센터장 이종구)는 12월 9일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성덕대 학생들은 현장 실무능력 배양을 위해 KRA대구승마힐링센터에서 인턴십 프로그램 등을 받는다. 특히 정서행동 및 신체 장애아동과 학교 부적응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재활승마 및 힐링승마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KRA인천승마힐링센터, 전자도서관 개관
KRA인천승마힐링센터(대표 전병재)는 남동초등학교(교장 김동기)에서 전자도서관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9일 밝혔다. 지난달 유네스코 ‘2015년 세계 책의 수도 인천’ 선정 기념 힐링캠프에서 최우수학교 표창을 받아 이날 개관식을 가졌으며, 학생들의 인터넷 게임과 스마트폰 중독 예방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구비한 전자도서관이 설치됐다.

안성팜랜드, Happy Winter 겨울 놀이 축제 개최
농협중앙회 안성팜랜드(사장 함혜영)는 내년 2월 16일까지 ‘Happy Winter 겨울 놀이 축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추억의 겨울 놀이를 테마로 다양한 축산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장으로 가축아카데미, 회전목마 등 다양한 관람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승마센터에서는 2014년 갑오년 말의 해를 맞아 승마 이용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일정 기간 운영한다.

승마 특성화 교육 아이디어 혁신 한국인 대상 수상
함양 위림초등학교 이정수 교장은 스포츠서울 주최 2013 혁신 한국인&Power Korea 교육 혁신 리더 부문 대상을 받았다. 이 교장은 폐교 위기에 처한 위림초등학교를 함양승마클럽과 연계한 ‘승마 특성화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도농교류 촉진에 이바지한 점 그리고 함양 지역을 승마 교육의 메카로 입지를 마련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하게 됐다.

말산업과 관광레저 산업 융합 발전 심포지엄 개최
사단법인 한국산학경영학회(대표이사 김화경)가 지난 5일 과천 서울경마공원 럭키빌 6층 컨벤션홀에서 ‘말산업과 관광레저 산업 융합 발전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열린 심포지엄에서는 국내 관광 전문가 및 관련 부처 담당자가 참여해 창조경제 시대 신 관광 레저산업으로서 말산업의 잠재 가치와 발전 방향을 발표하고 토론을 가졌다.

말산업 관련 자격 제도 세부 검정 연구 공청회 개최
부천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이경천)은 ‘말산업 관련 자격 제도 1~3급 세부 검정 방안 연구’를 진행하는 데 있어 분야 이해 관계자들과 함께 결과를 논의하기 위한 관련 공청회를 지난 12월 10일 오후 3시부터 서울 양재동 교육문화회관 본관 3층에서 진행됐다. 이번 공청회는 말산업 자격 제도 세부 검정 방안에 대해 주로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