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쌍류초등학교 학생들이 승마 체험을 하는 장면.
충주시, 말산업 육성 사업 신청 접수
충주시(시장 이종배)는 오는 20일까지 2014년도 말산업 육성 사업 신청을 접수한다. 신청 대상 사업은 민간 승마시설, 승용마 구입, 거점 승용마 조련시설 등이며 대상은 대학, 농업인, 법인, 농·축협, 개인 등이다. 사업 희망자는 신청서, 사업계획서와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해 읍·면·동을 통해 접수하면 되며, 현장 실사와 서류 검토를 통해 농축산부 평가를 거쳐 확정한다.

2014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실시
2012년 국내 유일의 말산업 분야 마이스터고로 지정된 전북 남원 소재의 한국경마축산고등학교(교장 이희수)가 2014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오는 23일부터 24일 양일에 걸쳐 전북 임실군 청소년수련원에서 실시한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학교생활 안내와 간단한 영어 진단평가도 실시할 계획이다. 별도의 예비 소집은 하지 않는다.

우성사료,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성금 전달
대전 충청의 대표적인 향토기업인 우성사료가 지난 12월 27일 창립 45주년을 기념해 임직원들의 정성이 담긴 성금 6천만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우성사료는 지난 2009년 15억 원을 출자하여 우성사료문화재단을 설립했고, 현재는 30억 원으로 기금을 늘려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세종시 쌍류초, 갑오년 승마체험 호응
세종시 쌍류초등학교(교장 정미자)는 새해 갑오년 말띠 해를 맞아 겨울방학 통합캠프 기간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과 집중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승마 체험 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쌍류초등학교는 세종시 근교에 있는 승마장과 계약을 체결, 겨울 캠프기간에 말을 직접 학교로 들여와 학생들이 학교 운동장에서 안전하게 승마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