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농협중앙회가 2014년 청마의 해를 맞이해 지난 1월 15일 농협중앙회 본부 업무보고회에 참석한 임원과 간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구내식당에서 말고기 시식 행사를 한 장면.
농협중앙회, 임원 대상 말고기 시식 행사
농협중앙회(회장 최원병)는 지난 15일 중앙 본부 업무보고회에 참석한 임원과 간부 직원을 대상으로 구내식당에서 말고기 시식 행사를 열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축협조합원이 사육하고 위생과 안전성을 확보한 축협공판장에서 가공한 말고기를 공수해 시식행사를 주도한 것. 농협중앙회는 빠르면 3월 중으로 대형 매장에 말고기를 런칭할 것으로 알려졌다.

FEI 장애물 심판·스튜어드 유지 강습회 개최
대한승마협회는 ‘세계승마협회(FEI) 장애물 심판 및 스튜어드 유지 강습회’가 2월 24일 홍콩에서 개최된다고 20일 밝혔다. 강습회 참가비는 100유로이며 참가 신청은 첨부 문서를 작성해 2월 14일까지 FEI 등으로 보내야 한다. 또 프랑스 노르망디에서 열리는 2014 세계승마선수권에 관한 운송 매뉴얼도 대한승마협회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한국말산업육성협회, 김철호 회장 선임
김철호 포항승마랜드 대표가 한국말(馬)산업육성협회 정기총회에서 회장에 선임, 16일 오후 5시 30분 대구인터불고호텔 카멜리아홀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김철호 신임회장은 “일반인과 유소년의 승마 체험과 말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재활승마 보급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국말산업육성협회는 취임식에 앞서 경북 말(馬)산업 발전 전략 워크숍도 진행했다.

충주박물관, 어린이 문화학교서 승마 체험
충주시 관내 충주박물관(관장 권주현)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유익한 방학생활이 되도록 ‘어린이 문화학교’를 운영하고 승마 체험했다. 지난 14일부터 3일간 진행된 이번 문화학교는 관내 초등학생 40여 명이 참가, 박물관을 둘러보고 ‘나도 고고학자’라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마지막 날에는 말을 타보고 먹이도 주는 승마 체험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승마선수 김동욱, 가수 지선과 비공개 결혼
현역 승마선수이자 코치로 활동하고 있는 김동욱이 ‘러브홀릭’, ‘화분’ 등 히트곡을 남긴 모던록그룹 ‘러브홀릭’의 보컬로 활동했던 가수 지선과 지난 25일 인천 라마다 호텔에서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두 사람은 승마장에서 코치와 회원 신분으로 만나 지난해 봄부터 교제해 왔다. 이날 결혼식에는 가수 양파와 알렉스 등 연예인들이 참석해 결혼을 축복했다.

파나소닉코리아, 5대 가족 대상 승마운동기 제공
파나소닉코리아는 2014 청마의 해를 맞아 5대(代)가 살아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안마의자와 승마운동기를 무상 평생 대여하는 ‘5대 웰빙 가족을 찾아라’ 신년맞이 효행 이벤트를 연다. 특히 1세대 양친이 모두 생존한 가족에게는 승마운동기 ‘조바’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벤트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이메일 또는 서면으로 신청 뒤 가족관계증명서를 우편발송하면 된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