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행복승마웨딩 `상품을 개발한 제주대학교 제주승마산업 RIS사업단.
2014년도 정기총회 개최 공고
(사)부산경남경마공원마주협회(회장 강용익)는 정관 제22조 총회 소집 규정에 의거해 2014년도 정기총회를 오는 2월 22일 11시부터 부산경남경마공원 마주전용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요 안건으로는 지난해 결산(안) 심의와 올해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 등을 다룰 예정이다. 또 임기 2년의 회장 1명과 감사 2명을 선출하는 무기명 비밀투표 선거도 진행한다.

서귀포시, 승마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제주 서귀포시 축산과에서 ‘2014 승마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2월 20일까지며 서귀포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8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한다. 4월부터 6월 말까지 실시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OK승마장(대표 노철)과 서광승마장(대표 김경태)에서 진행하며 초·중·고급반으로 나눠 주2회 1개월씩 운영된다. 문의: 064-760-2683

중소기업 재직자 위한 재활승마지도자과정 개설
제주한라대학교 마사학부(학부장 김병선)는 직업훈련센터와 연계해 오는 2월 22일부터 23일 양일간 ‘중소기업 재직자를 위한 재활승마지도자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비 지원으로 이뤄지는 이번 과정을 위해 제주한라대학교 직업훈련센터는 ‘관광산업체를 위한 제주마 특산품 개발 과정’, ‘관광산업체 종사자를 위한 재활승마기술 향상 과정’ 등을 운영해 오고 있다.

FC서울클럽, 어린이 팬 대상 승마 캠프 개최
FC서울 축구클럽이 어린이 축구팬들을 대상으로 승마 체험 캠프를 개최한다. 봄방학을 맞아 열리는 이번 행사는 2월 26일 수요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해두리 용인승마클럽에서 하루 일정으로 진행된다. 승마·마방 체험 코스와 목공예 체험, 국궁 쏘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25일까지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제주승마산업RIS사업단, 승마 웨딩 모델 제시
제주대학교 제주승마산업 RIS사업단(단장 강민수)은 제주특별자치도가 말산업특구로 지정된 것을 기념해 ‘글로벌 행복승마웨딩 상품’을 개발하고 발표회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글로벌 행복승마웨딩 상품’은 외국 신혼관광객을 대상으로 웰빙승마를 테마로 한 웨딩포토 등을 촬영해 승마웨딩 비즈니스 성공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개발됐다.

인사
◇농촌진흥청
▲이진모 연구정책국장 ▲이종기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인삼특작부장 ▲허건양 중앙공무원교육원 교육 파견

◇농림축산식품부
국장급 전보
▲이재욱 유통정책관 ▲김대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장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