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장하나 의원이 13일 국회의원회관에서 ‘동물원법’의 조속한 통과를 촉구하며 기자회견을 하는 장면.
한국전문신문협회, 제50차 정기총회 개최
한국전문신문협회(회장 이시중)는 2월 27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정동 배재역사박물관 3층 세미나실에서 제50차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2013년도 사업실적과 예산 결산 승인, 201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승인, 제26대 회장 및 감사·임원 선출을 주요 의안으로 한다. 협회 사무국은 행사 준비 관계상 총회 참석 여부를 회신할 것을 요청했다.

1급 경기지도자 연수 과정 지원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체육과학연구원은 국민체육진흥법 제11조에 따라 ‘2014 1급 경기지도자 연수 과정’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2급 경기지도자 자격 취득자 가운데 1년 이상 지도 경력이 있거나 체육 분야 석사 학위 이상의 학위 취득자 70명 내외를 선발한다. 3월 12월까지 지원서를 접수, 면접시험을 통해 합격자를 선발하며 4월부터 11월까지 연수를 진행한다.

제주대학교, JeJu Horse School 개설 운영
제주대학교 말산업육성 전문인력양성센터(소장 강민수 교수)는 제주도가 제1호 말산업특구로 지정된 것을 기념해 제주승마장(대표 정이남 대표)·한국말산업협동조합(조합장 김덕문)·한국승용마생산자협회(회장 김범)와 ‘JeJu Horse School’ 개설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을 12일 체결했다. JeJu Horse School에서는 재활승마와 승마산업 CEO 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레포필드승마클럽, 총괄 운영 직원 모집
경기도 평택시 지제동 소재의 레포필드승마클럽(장현기 대표)에서 승마클럽을 총괄 운영할 직원 1명을 모집한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승마장 운영 계획을 작성해 2월 28일까지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레포필드 승마클럽은 가족적인 분위기에서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승마를 즐길 수 있게 교육 시스템과 시설 수준을 한 차원 높여 지난해 초 개장했다.

국내외 동물보호단체, ‘동물원법’ 조속 통과 촉구
국내 동물 보호 단체들과 민주당 장하나 의원이 13일 국회의원회관에서 ‘동물원법’의 조속한 통과를 촉구했다. 이들은 “법의 사각지대에 놓인 동물원 동물이 최소한의 관리와 수의학적 치료도 받지 못하고 학대 행위 의혹도 제기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번 회견에 대해 영국 왕립동물학대방지협회 등 전 세계 80여 동물보호단체가 지지표명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