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림초등학교의 승마 이색 졸업식 장면.
2014년도 전국농업기술자협회 교육생 모집
(사)전국농업기술자협회(회장 윤천영)가 농업의 6차산업화 선진 기법 및 활용 방안을 보급해 농촌의 활성화와 농업인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2014 농업의 6차산업 인력 양성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3월 11일부터 21일까지 합숙 교육으로 진행한다. 총 25명을 모집하며 1인당 교육비는 숙식비와 견학비, 교재비 등 일체를 포함해 20만 원이다.

마이스터고등학교 개교식 및 입학식
전북 남원시 소재의 한국경마축산고등학교(이희수 교장)가 올해부터 ‘마이스터고등학교’로 개교하면서 3월 3일에 개교식과 입학식을 개최한다. 오후 2시부터 학교 강당에서 진행되는 개교 및 입학식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승마복과 승마화, 헬멧 등의 복장을 착용해야 하며 신입생은 오전 10시 30까지 등교해야 한다.

고흥울트라지구력승마대회, 4월 12일로 연기
3월 1일로 예정됐던 ‘2014 고흥 울트라지구력승마대회’가 최근 전남 지역에서 재유행한 고병원성 AI(조류인플루엔자)로 인해 4월 12일로 연기됐다. 고흥군은 AI 확대 예방을 위해 행사 연기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대회 주최 측인 (사)대한말산업진흥협회(회장 임종열)는 “4월 대회를 더욱 알차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하제일사료, 고급육 생산 맞춤 사료 생산
대한민국 한우 고급육의 역사를 만들어 온 천하제일사료(사장 윤하운)가 ‘최고의 브랜드를 만들어 간다’는 슬로건에 따라 한육우사료 명품 브랜드 생산 책임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천하제일사료 4개 브랜드 단체와 전국 평균 출하 2013년 성적 수익성 분석 결과, 평균 대비 43만1168원의 추가 수익을 올리며 생산비 중 배합 사료비를 15~17% 절감하는 효과를 냈다.

영국마사회 인증 멜리사 트룹 코치, 제3회 조마삭 강연
제주특별자치도 조천읍 소재의 케이트 마장에서 오는 5월 26일 영국마사회 인증 멜리사 트룹(Melissa Troup) 코치를 초빙해 제3회 조마삭 강연을 진행한다. 저자인 케이트 박 원장이 주관·주최하는 이번 강연은 현재 홍콩클럽에서도 활동 중인 멜리사 트룹 코치에게서 직접 조마삭 실습을 하면서 지도를 받는다. 선착순 6명을 모집한다.

승마 특성화 학교 함양 위림초, 승마 이색 졸업식 거행
경상남도 함양에 소재한 위림초등학교(교장 이정구)는 지난 20일 말을 타고 떠나는 이색 졸업식을 했다. 이날 5명의 졸업생 전원이 30만 원 이상의 장학금을 받고, 승마 특성화 학교의 이미지에 맞게 말에 올라타 교정을 한 바퀴 돌며 떠났다. 폐교 위기에 처했던 위림초등학교는 지난해부터 함양승마클럽과 연계해 ‘승마 특성화 교육’을 실시해 주목 받고 있다.

인사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외신협력과장 권영섭 ▲문화정책국 국어정책과장 공형식 ▲문화콘텐츠산업실 영상콘텐츠산업과장 김혜선 ▲관광국 국제관광과장 박병우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